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스 홍당무’ 이제 그만! 겨울철 안면홍조 예방법&구원템

기사승인 2019.12.15  23:22:49

공유
ad50

연말연시 각종 모임과 더불어 실내외 급격한 온도변화 등으로 피부가 자주 울긋불긋해지는 ‘미스 홍당무’의 계절이 돌아왔다. 일시적 홍조는 자연적으로 완화되지만 증상이 반복되면 피부 혈관이 늘어나 염증으로 발전하거나 칙칙한 피부톤을 유발해 피부 건강을 해치기 마련이다. 때문에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동시에 평소 스킨케어 루틴을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안면홍조의 경우 민감성 피부이므로 자극을 주는 필링제나 계면활성제, 유화제 등의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보습제 및 약산성 제품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추워진 날씨와 곧 다가올 잦은 술자리로 증세가 심해질 수 있으니 더욱 관리에 주의를 더하자.

사진=하루하루원더 제공

민감성 피부는 여러 제품을 덧바르는 것보다 내 피부에 맞는 하나의 제품을 선택해 피부 자극을 덜어내는 것이 좋다. 특히 높은 수분감과 건강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주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속 건조를 동반하는 홍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에센스’는 발효 흑미 추출물과 고농도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순수 수분 에센스. 바르는 즉시 수분 제형 자체의 쿨링 효과로 피부 열감 조절에 도움이 되며, 적은 양으로도 풍부한 보습을 느낄 수 있다. 밤에는 지친 피부에 도톰히 얹어주면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한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자이엘 제공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오상자이엘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는 뛰어난 쿨링 효과로 성인 여드름 등 피부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예방하는 저자극 진정 케어 크림이다. 오상자이엘이 독자 개발한 자이엘라이트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 열감을 해소시켜 안면 홍조 증상과 세균 증식을 막아 추가 염증 및 2차 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pH 농도 6.5 수준의 약산성 크림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과다한 유분을 조절해 피지를 막고 수분 손실을 줄여 겨울철 건조한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

사진=하루하루원더 제공

클렌징의 경우 물리적인 자극을 가하는 클렌징 티슈나 오일을 피하고 로션 타입의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닦아내는 것이 좋다. 약산성 세안제를 선택해 피부 장벽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하자.

시오리스의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클렌저’는 유기농 매실수를 정제수 대신 사용해 보습과 피지관리에 탁월한 약산성 클렌저다. 부드러운 로션 타입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을 씻어내며 특히 미세먼지를 93.9% 씻어내는 세정력을 입증했다. 여기에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비롯한 천연유래 성분이 피부 수분막을 보호하여 건강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사진=헉슬리 제공

잦아지는 술자리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피부 속 수분을 앗아가고 알코올을 산화하는 과정에서 홍조를 유발한다. 이 때문에 쉽게 붉어지는 피부라면 옐로 컬러의 베이스 아이템을 선택하자.

헉슬리의 ‘릴렉싱 컨실러 스테이 선 세이프’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잡티를 커버해주는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다. 동양인 피부톤에 맞는 뉴트럴 컬러로 자연스러운 보정이 가능하며, 선인장 시드 오일이 함유돼 촉촉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된다. 특히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디펜실 성분을 함유해 트러블 및 홍반을 커버하는 동시에 진정 케어가 가능한 똑똑한 아이템이다.

사진=구달 제공

기존에는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을 모두 따로 사용했다면 최근에는 멀티 기능을 갖춘 톤업크림 하나로 가볍게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대세다. 특히 자극을 최대한 줄여야 하는 안면홍조 증상에는 더욱 필요시된다.

구달의 '청귤 비타C 잡티 톤업 크림'은 자연 유래 청귤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선사한다. 즉각적인 톤업 효과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보정해 줄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픽싱 효과가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체 적용 시험으로 피부 속 및 겉 멜라닌을 완화해주는 효과를 입증했으며 잡티, 기미, 주근깨 케어가 가능하다. 자외선 차단지수 SPF50+ PA++++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능도 더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