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가 2연속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마마무가 지난 11월에 이어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역시 1위를 차지하며 영향력을 입증했다.

(사진=연합뉴스)

1위를 차치한 마마무( 솔라, 문별, 휘인,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0만 4464 미디어지수 480만 5328 소통지수 175만 6343 커뮤니티지수 296만 2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만 892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92만 4282 와 비교해보면 67.60% 상승했다.

특히 마마무는 지난 4일 일본 나고야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엠넷 '2019 MAMA'에서 박진영과 화려한 퍼포먼스와 파격의상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2위는 대세 걸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이 이름을 올렸다.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 6736 미디어지수 290만 4280 소통지수 330만 2486 커뮤니티지수 338만 43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5만 783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17만 8585와 비교해보면 6.31% 상승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3위는 2020년 초 컴백을 예고한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차지했다.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만 5496 미디어지수 199만 5000 소통지수 272만 7567 커뮤니티지수 184만 14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만 9562로 분석되었다. 

오는 23일 컴백을 앞둔 레드벨벳(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은 5위에 올랐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784 미디어지수 1,761,984 소통지수 1,682,516 커뮤니티지수 1,588,3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9,6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503,715와 비교해보면 16.56% 상승했다.

한편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은 2019년 11월 13일부터 2019년 12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936만 2481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HIP, 화사, 문별"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기대하다, 행복하다" 높게 나왔다.마마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01%로 분석되었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