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미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팝페라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 카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재즈 캐롤 'Christmas With You'와 경쾌한 스윙이 인상적인 '디어 루돌프' 두 곡의 캐롤을 발표한다.

사진=씨씨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인 'Christmas With You'는 카이와의 듀엣곡으로 트로트의 여제와 뮤지컬계의 황태자가 서로 만나 환상적인 화음을 만들어낸다. 재즈의 기본 편성인 피아노 트리오의 구성에 레트로한 감성의 색소폰 연주는 듣는 이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이 곡은 주현미 밴드의 리더이자 음악가 이반석이 작사, 작곡을 맡고 노양수 엔지니어가 믹싱에 참여했다. 

또 경쾌한 스윙곡 '디어 루돌프'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썰매를 끄는 순록 루돌프의 이야기가 아닌 주현미의 반려견 루디를 소재로 만든 곡이다. 작곡자 이반석은 강아지의 풀네임이 '루돌프'라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 노래를 만들었다고 한다. 

주현미에게 이번 크리스마스 앨범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오랜 음악 인생에서 처음 시도되는 크리스마스 기념 앨범인 동시에 두 곡 모두 트롯이 아닌 재즈 장르의 곡들인 것. 카이와의 컬래버 음원이 포함된 주현미의 재즈 캐롤 앨범 'Christmas With You'는 14일 정오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