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을 따라 똑같은 물건을 사기보다는 자기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이 대두되면서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이른바 '나심비'(나의 심리적 만족의 비율) 상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소비자들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제품을 리뉴얼하거나 과거 단종되었던 제품이 다시 출시되는 것도 이러한 경향과 궤를 같이한다.

이러한 소비 경향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 맛있닭이 고객들의 나심비를 저격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누적 판매 7500만 팩을 돌파했다.

사진=푸드나무

처음 론칭했을 당시 닭가슴살 시장의 가장 다수를 이루는 소비자들은 운동을 즐겨하는 2030 남성층이었다. 단백질 보충을 주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일전의 퍽퍽하고 맛없는 제품이 아닌 스테이크, 스팀, 소시지 형식의 부드럽고 맛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사가 점차 높아지고 식품 시장이 점차 성장해감에 따라 2030 여성층들의 닭가슴살 수요가 급증하면서 맛있닭은 새로운 제품 라인을 기획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출시된 제품들이 ‘한끼 시리즈’이다. 만두, 핫도그, 피자, 순대, 브리또 등 그 맛도 모양도 다양한 한끼 라인의 제품들은 여성 소비자들의 나심비를 충족시키며 7500만 팩 돌파의 밑거름이 됐다.

이외에도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의외의 효과를 거둔 경우도 있었다.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소프트 닭가슴살이 이 경우에 해당한다.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소프트 제품은 닭가슴살 소비와는 거리가 먼 40대 이상 고연령층에게도 맛과 영양, 식감 모두를 만족 시키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