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을 따라 똑같은 물건을 사기보다는 자기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이 대두되면서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이른바 '나심비'(나의 심리적 만족의 비율) 상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소비자들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제품을 리뉴얼하거나 과거 단종되었던 제품이 다시 출시되는 것도 이러한 경향과 궤를 같이한다.
이러한 소비 경향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 맛있닭이 고객들의 나심비를 저격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누적 판매 7500만 팩을 돌파했다.
처음 론칭했을 당시 닭가슴살 시장의 가장 다수를 이루는 소비자들은 운동을 즐겨하는 2030 남성층이었다. 단백질 보충을 주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일전의 퍽퍽하고 맛없는 제품이 아닌 스테이크, 스팀, 소시지 형식의 부드럽고 맛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사가 점차 높아지고 식품 시장이 점차 성장해감에 따라 2030 여성층들의 닭가슴살 수요가 급증하면서 맛있닭은 새로운 제품 라인을 기획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출시된 제품들이 ‘한끼 시리즈’이다. 만두, 핫도그, 피자, 순대, 브리또 등 그 맛도 모양도 다양한 한끼 라인의 제품들은 여성 소비자들의 나심비를 충족시키며 7500만 팩 돌파의 밑거름이 됐다.
이외에도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의외의 효과를 거둔 경우도 있었다.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소프트 닭가슴살이 이 경우에 해당한다.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소프트 제품은 닭가슴살 소비와는 거리가 먼 40대 이상 고연령층에게도 맛과 영양, 식감 모두를 만족 시키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 달콤커피, '페이코 할인 프로모션' 실시...신메뉴 등 30% 할인혜택
- ‘비디오스타’ 이하늘, 연예계 취미부자? 장희웅 “방이 낚시가게 수준”
- 홈초이스, '2019 VOD 어워즈' 경품 이벤트...영화·방송 최고 흥행작은?
- 나만 알고픈 여행지, 오스트리아 소도시의 3색 매력 속으로
- 뮤지컬 '미스트', 1월 18일 정식 개막...김종구·정원영·안재형 등 캐스팅
- [포토] ‘사랑의불시착’ 서지혜, 북한 맵단녀? 강렬한 레드 코트
- 병무청, 오늘(9일) 내년도 현역병 입영일자·부대 발표...상근예비역은?
- 혜리, 강추위 문제無 '예쁨 주의보'....센스甲 공항패션 눈길
- [포토] ‘사랑의불시착’ 현빈X손예진 “다시 호흡을 맞추고 싶었다”
- 알바천국, 피자헛 신상피자 시식단 모집...'꿀알바' 인기폭발
- 11번가, 크리스마스·연말맞이 '선물 기획전' 진행....1000여개 상품 총망라
- ‘개는훌륭하다’ 1인 가구 분리불안 반려견 교육법 공개
- 롱패딩→뽀글이·숏패딩·페이크퍼...아우터 선택지 多채로운 올겨울
- 초록마을, 오늘(9일)만 초성퀴즈 이벤트 진행...정답자 전원 3천원 쿠폰 지급
- 시민 손으로 꾸린 '굿닥터' '멕베스'...서울시극단 '나의 바람을 무대로' 프로젝트
- 손흥민, EPL 번리전 팬 투표 '최우수선수' 선정...원더골 클래스 입증
- 심재철-김재원, 패스트트랙 정국 변수? 법안 상정 보류
- JTBC '아이돌룸' CIX, "치킨 시키면 닭다리 2개 모두 리더것" 유교그룹으로 불려
- U2 내한공연 중 전광판 등장 서지현 검사 "무겁지만 조금만 더 쉬고 복귀할 것"
- 서울문화재단, 예술축제 20억 규모 지원...이달 말까지 접수
- [인터뷰②] 크러쉬 "'도깨비' OST, 부담감 때문에 무대서 공황상태에 빠지기도"
- [인터뷰①] 크러쉬 "새 앨범 테마는 하루, 3년간 일기에서 힌트 얻었다"
- CL(씨엘) 향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DONE161201+' 팬버전 뮤비까지 등장
- '유령을 잡아라' 지하철 유령, 광기어린 미소로 문근영과 대치! 일촉즉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