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머니?’가 유쾌한 솔루션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6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는 방송인 박종진 가족이 출연,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연극영화과 진학을 꿈꾸는 막내딸의 입시 고민에 현직 대학교수가 맞춤형 솔루션을 내놓아 큰 화제를 모았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공부가 머니?’는 2049 시청률 1부 2.1%, 3부 3.1%를 기록하며 5주 연속 상승세를 탔다. 특히 2부는 금요일에 방송된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 등 전체 예능 프로그램을 통틀어 3위를 차지, 2049 시청자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수도권 기준 가구 시청률은 3.9%, 2부 4.2%를 기록했다.

아들 하나 딸 셋을 둔 박종진은 이날 방송에서 딸들과 자연스러운 스킨십으로 다른 아빠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딸들과 친해지는 방법으로 ‘반말로 대화할 것’ ‘스킨십을 자주 할 것’이라는 노하우를 내놓으며 관심을 끌었다.

이런 스윗한 아빠 박종진이지만 유독 막내딸 입시에는 무관심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자녀 3명의 연이은 입시 준비로 지칠 대로 지친 박종진은 막내딸이 가고자 하는 예체능 분야에 대해 잘 모르기도 하고, 워낙 독립심이 강한 자식이기에 알아서 잘하리라는 믿음이 컸다.

하지만 막내 박민 양은 누구보다도 아빠의 관심을 원하고 있었다. 누가 시키지도 않은 입시 관련 자료를 스스로 준비해오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아빠와 진지한 상담을 원했지만 학과보다는 대학 네이밍에 더 관심 있는 등 별로 집중하지 못하는 아빠의 모습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기도 했다.

하지만 서울예술대학교 이유리 교수는 “아빠가 무관심한 게 차라리 다행인 것 같다. 연기전공 학생들의 난제는 부모님을 설득해야하는 것인데 부모의 관심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연극영화과 입시전형 대비부터 앞으로 뮤지컬 배우로 잘 성장해 나가기 위한 현실적인 노하우까지 아낌없이 내놓아 연극영화과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입시생과 학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모든 솔루션을 다 들은 박민 양은 “돈 주고도 못할 컨설팅을 받은 것 같다. 기회를 준 아빠에게 감사하다. 정말 많이 배워간다”는 소감을 전했고, 박종진은 “이 프로 정말 좋은 프로다. 감동이다”라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닮은꼴 부녀의 특별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던 ‘공부가 머니?’는 어디서도 공개되지 않은 초특급 맞춤형 솔루션으로 안방극장 저격에 성공했다. 매주 금요일 밤 9시50분 방송.

사진= MBC ‘공부가 머니?’ 방송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