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계상이 함정에도 불구하고 결국 수술을 성공시켰다.

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에서는 한용설(강부자) 회장으로부터 집에서 쫓겨난 이상(윤계상)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승훈(이재룡)은 한 회장의 30년 절친의 수술을 이강에 부탁했다. 그는 자신의 아들 이준(장승조)이 담당의임에도 불구하고 테이블 데스 확률때문에 이강을 함정에 빠뜨린 것이다.

이강은 이 사실을 알면서도 수술방에 들어가겠다고 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이준은 제 아버지 이승훈에 "제 힘으로 밟아버릴 수 있다고 했잖아요. 강이가 모를 것 같아요? 이 수술 책임지게 하고 병원에서 내쫓으려고 한거 강이가 모르겠냐고요. 그러다가 강이가 수술에 성공하면요? 몇 시간까지 이 병원에서 저를 본 사람들은 저를 수술 거부한 의사로 볼 거라고요. 강이가 수술 성공시켰을 때 전 그냥 끝장 난다는 생각은 안해보셨어요?"라고 반문했다.

이에 이승훈은 "징계를 받고 궁지에 몰린 강이가 할머니한테 인정받고 싶어서 이 수술 방에 들어간 것으로 하자. 이번 한번만"이라고 부탁했다.

이후 이준은 "응급 수술이 있을지 모르고 술을 좀 마시긴 했는데 곧 깨겠지"라고 거짓말하고 함께 수술을 시작했다. 이강은 "수술 집도를 피하려고 거짓말을 하셨을리는 없고. 오선생. 이준 선생님 혈중 알콜농도 좀 재봐. 비겁하게 도망간 줄 알고 속으로는 씹고 있었는데 오해해서 죄송합니다. 이준 선생님"이라고 그를 몰아부쳤다.

결국 이준은 수술을 집도했다. 그는 이강이 다른 수술법을 제안했음에도 불구하고 "나가라. 이 수술 집도의는 나다"며 고집을 부렸다. 결국 출혈이 심해졌고, 이강이 "이 수술실에서 테이블 데스 시킬 것 아니면 형 네가 나가"라고 맞섰다. 이강은 출혈을 다 잡고 바이탈 수치를 정상으로 돌려놓았다. 이준은 수술실을 나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