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이 오는 21일, 22일 양일간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명파마을 및 명파해변 일원에서 대한민국 ‘최북단 고성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원도 고성문화원이 주최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주제로 한반도 평화와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고코투어

공식행사는 12월 21일 17시 명파초등학생과 고성군수님의 캐롤합창을 시작으로 군수 환영사, 트리 점등식, 공혜경 포에라머의 공연이 진행되며 인기가수 효린이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주제가 ‘Let it go’를 부를 예정이다. 그 외에도 스윗소로우, 멋진녀석들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이어 2일차인 22일은 지난 4월 27일 ‘남북 정상회담’을 기념해 427명이 참석하는 ‘한반도 DMZ 평화대행진 산타워크’가 진행된다. 걷기코스는 명파해변▶쑥고개봉수대▶명파마을(약 4.3km) 순이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참가자 모두에게 고성에서 사용 가능한 고성사랑상품권 1만원권과 완주증, 기념사진, 음료 등이 혜택으로 제공된다.

진행되는 체험행사도 다양하다. 명파해변에서는 승마체험, 트리만들기, 크리스마스 카드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존과 고성군 특산물 전시, 고성 특산 먹거리존, 푸드트럭 등이 준비되며 명파마을에서는 볏짚 만들기, 추억의 먹거리, 장작패기, 팽이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명파마을 현장에서 나눠주는 스탬프북을 가지고 명파마을 내 5곳 이상 미션을 수행하여 스탬프 투어완료 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명파해변의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이색적인 사투리퀴즈 대회와 다양한 뮤지션의 버스킹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 ‘최북단 고성 크리스마스 페스티벌내 한반도 DMZ 평화대행진, ‘산타워크’ 참가 티켓과 숙박패키지는 고코투어 내 ‘오션투유리조트’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