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기 경제부시장실에 대한 압수수색이 시작됐다.

6일 서울 중앙지검이 송병기 울산시 송병기 경제부시장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이날 오전 8시 50분께 검찰 수사관 4~5명은 울산시청 본관 8층에 있는 부시장실 집무실에 들어가 문을 잠근 채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앞서 청와대는 브리핑을 통해 정부 부처에서 청와대 민정비서관실로 파견돼 근무하던 A행정관이 지난 2017년 10월 SNS 메시지를 통해 김기현 전 시장의 의혹 등과 관련한 제보를 받고, 이를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에게 보고했다고 전했다.

당초 청와대는 제보자에 대해 “특정정당 소속이 아닌 공직자”라고만 언급했다. 하지만 브리핑 이후 제보자가 송병기 부시장으로, A행정관이 문모 행정관이라는 점이 추가로 알려지며 파장이 일었다.

송병기 부시장은 이에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정부에서 여러 가지 동향들을 요구했기 때문에 그 동향들에 대해 파악해서 알려줬을 뿐“이라며 “2017년 하반기나 연말쯤 청와대 행정관이 아닌 지역에 있는 여론을 수집하는 쪽에서 연락이 왔다. 언론에 나왔던 내용이라 알려줬다“라며 정부 측에서 먼저 접촉해왔다고 주장했다.

제보 경위를 두고 엇갈린 발언이 나오자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는 거짓을 사실처럼 발표하지 않는다”며 “(전날) 발표의 핵심은 김 전 시장 관련 첩보는 외부에서 온 제보를 요약·정리해 경찰청에 이첩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는 것이다. 이를 뒷받침할 내용도 밝혔다”고 말했다.

이에 송병기 부시장은 6일 기자회견을 열고 "2017년 하반기께 총리실의 한 행정관과 안부통화하던 중 김기현 전 시장 측근 비리가 언론과 시중에 떠돈다는 일반화된 내용 중심으로 얘기를 나눴다"면서 "(지난해) 시장선거를 염두에 두고 김기현 전 시장 측근비리 사건을 제보했다는 일부의 주장은 제 양심을 걸고 단언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