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이 워너원 투표 조작 사건의 피해자로 지목되고 있다.

5일 검찰이 국회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Mnet ‘프로듀스101’ 시리즈 제작을 총괄한 김용범 CP가 2017년 진행된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온라인 및 생방송 문자투표 결과에 나온 A 연습생의 득표수를 조작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2’을 통해 탄생한 그룹은 워너원으로, 전 시즌을 통틀어 가장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검찰은 A연습생이 최종 11명에 포함됐으나 조작을 통해 11위 밖으로 밀려나 데뷔가 무산된 것으로 파악됐다.

김용범 CP는 11위 밖에 있던 B연습생의 순위를 데뷔조에 포함되도록 조작한 것으로 조사됐다. 안준영 PD는 시즌2의 1차 탈락자 결정 당시 순위를 조작해 합격자와 탈락자를 바꾼 것으로 조사됐다.

프로그램 애청자들 사이에서 뉴이스트 김종현(활동명 JR)은 워너원 투표 조작 사건의 피해자로 지목되고 있다. 김종현은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당시 출중한 실력에도 불구, 데뷔조에 들지 못하며 충격을 안겼다.

특히나 프로그램 초반 상위권에 속하던 김종현의 순위가 7위, 13위, 14위로 갑자기 떨어진 점이 이런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김종현은 방영 당시 시청자들 사이에 탄탄한 팬층이 있었고 투표로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에서의 이같은 결과가 납득이 가지 않는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