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 영하권의 강추위에 아웃도어업계는 발 빠르게 보온성을 극대화한 방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춥다고 패션을 포기할 수 있을까? 올 겨울 트렌디한 윈터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도와줄 따뜻하고 멋스러운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사진=K2 제공, 노스페이스 홈페이지 캡처

# 보온성과 활동성 갖춘 슬립온 스타일의 방한화

K2 ‘템페스트’는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슬립온 스타일의 방한 슈즈로 방풍 기능이 뛰어나 추운 겨울철 찬바람으로부터 발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신발 안쪽에 인조 퍼와 부드러운 감촉과 포근함이 특징인 마이크로 파이버 원단을 바닥면에 적용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K2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탁월한 접지력의 엑스그립 아웃솔에 미끄러짐 방지 기능을 갖춘 하이드로스토퍼를 적용해 미끄러운 눈길이나 빙판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노스페이스의 ‘뮬 스니커즈’는 친환경 인공 충전재 ‘에코 티볼’을 적용한 제품으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발을 포근하게 감싸줘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다. 슬립온 스타일과 키높이 효과가 있는 인솔을 적용을 통해 일상에서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진=K2 제공

# 체온 손실 막아주는 방한 아이템

칼바람이 매서운 요즘 같은 날씨에는 틈새로 불어드는 바람까지 차단해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겨울철 외출시에는 손과 발, 머리 등을 따뜻하게 감싸줄 방한 아이템만 잘 챙겨도 보온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머리는 우리 몸에서 열 손실이 가장 많은 부위로, 머리만 따뜻하게 보호해도 체감온도를 3도까지 올릴수 있다.

‘K2 방울 캡’은 보온성이 우수한 울과 아크릴 소재를 혼방한 여성용 모자다. 탈착이 가능한 여우털을 사용하고 은사를 믹스하여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데일리 룩으로 안성맞춤이다. ‘고어텍스 웜 글러브’는 방풍 및 보온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인서트 원단을 사용한 방수 장갑으로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겨울 낚시 등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며 염소 가죽을 사용해 내구성과 피팅감을 높였다. 또한 손등 부위에 패딩 중량을 높여 열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핫팩 삽입이 가능한 지퍼 포켓을 만들어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사진=K2 제공, 레드페이스 홈페이지 캡처

# 보온 넘어 발열! 한파 걱정 없는 발열 아이템

올 겨울에는 진화된 기술로 자체 발열 기능을 갖춘 아이템도 대거 등장했다. 기존 내의 중심에서 벗어나 외투, 조끼, 팬츠 등 다양한 발열 제품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히트360’은 충전식 발열패드를 적용해 단계별로 온도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발열 패딩 조끼다. 등판 안감의 수납공간에 발열패드를 넣은 후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최대 10시간까지 발열이 가능하다.

레드페이스가 선보인 ‘파워 웜 라이트 써모 패딩 재킷’은 친환경 기능성 소재인 ‘써모 에어볼5’ 충전재를 적용해 신체에서 발산하는 수분을 흡습, 자체 발열을 통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슈퍼소프트 가공 처리를 통해 부드러운 촉감과 쾌적한 착용감을 더했다. 밀레가 선보인 ‘템프 재킷’은 LED 스위치를 통해 등판과 가슴 부위에 4단계의 열을 발생시키는 기능을 갖췄다.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모바일용 보조배터리와 제품에 포함된 커넥터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특히 발열패드를 장착한 채로 함께 세탁이 가능해 취급 및 관리 등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