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감성 풍부해지게 할 이석중의 바이올린 독주회가 개최된다.

사진=영음예술기획 제공

어릴적 미국 줄리어드 예비학교에서 바이올린을 시작한 이석중은 한국으로 돌아와 예원학교를 거쳐 서울예고에 수석 입학 후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거쳐 전액 장학생으로 예일대학교 석사과정과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현재 아베끄 스트링 콰르텟 리더, Lars 앙상블 리더, 디토 오케스트라 악장, (사)서울튜티앙상블 악장, (사)TIMF 앙상블 정단원으로서 활발히 활동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제대학교 음악학과 강의전담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이지적이며 냉철한 해석력을 겸비한 연주자"로 평가받는 이석중은 크리스마스 무렵에 작곡된 로베르트 슈만의 '3 Romanzen, Op.94'과 더불어 클라라 슈만의 '3 Romances for Violin and Piano, Op.22'을 연주, 청중에게 섬세하고도 부드러운 선율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Violin Sonata in e minor, K.304', 세자르 프랑크의 'Violin Sonata in A Major, FWV 8'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최사인 영음예술기획은 "이번 독주회는 사랑 가득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바이올리니스트 이석중의 자유로운 연주, 그뿐만 아니라 겨울 속 낭만을 선물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6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열리는 본 공연은 피아니스트 맹준관이 함께하며 예술의전당, 인터파크, 예스24 티켓 사이트에서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