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총학생회가 가수 김재환의 팬클럽 로고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3일 가수 김재환의 공식 팬카페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중앙대 총학생회가 워너원 출신 김재환 팬클럽 'WIN:D'의 로고 등을 표절했다는 논란이 제기되었다.

사진=중앙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 선거 로고와 김재환 팬클럽 로고)

김재환의 팬들은 중앙대 신임 총학이 이름 뿐만 아니라 스마일 로고 등도 유사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일례로 김재환의 응원봉에 새겨진 스마일 로고가 중앙대 총학 로고에도 있다고 지적했다.

11월 초부터 진행된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 선거에서 단일 후보의 구호가 WIN:D였으며 이를 알게 된 김재환 팬덤은 해당 사항에 대해 문의를 넣었으나 피드백을 받지 못했다고 한다. 해당 후보가 지난달 29일 당선되면서 현재 논란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팬들은 중앙대 총학 측의 대처가 안일하단 점을 문제삼았다. 총학 측은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여러 차례 확인했으며 총학의 방향성과 기조가 아이돌 팬덤과 유사한 점을 인지하고 있다”라며 “우연스럽게 겹치게 된 점은 굉장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답변한 바 있다.

대학가의 표절문제는 올 중순 서울대학교와 서강대학교 사이에서 일어난 적 있다. 6월 서강대 총학생회가 서울대 총학생회의 기말고사 간식 포스터를 표절했다는 논란이 있었고 서울대 총학 측이 제작한 원본 포스터도 타 온라인 사이트의 디자인을 표절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선거 무산과 사퇴 관련 사과문을 올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