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민호 감독과 배우 이병헌의 두 번째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남산의 부장들’이 1월 개봉을 확정했다.

2020년을 여는 밀도 있는 정치드라마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1월 개봉 확정과 함께 퍼스트 스틸 11종을 공개한다.

‘남산의 부장들’은 1979년, 제2의 권력자라 불리던 중앙정보부장(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 암살사건을 벌이기 전 40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내부자들’의 우민호 감독과 이병헌의 두번째 조우 작품이자 대한민국의 내로라 하는 연기파 배우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의 새로운 연기 변신과 열연을 담았다.

개봉확정과 함께 공개된 퍼스트 스틸에서는 대통령의 최측근인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 18년간 독재정치를 이어온 박통(이성민), 내부 고발자로 변모한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 박통을 나라로 여기는 신념의 대통령 경호실장 곽상천(이희준)의 불꽃 튀는 40일간의 이야기를 유추할 수 있다. 공개된 스틸 속에서는 한국, 미국, 프랑스를 오가는 초대형 로케이션 현장이 담겼다.

‘남산의 부장들’은 동명의 논픽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다. 원작은 1990년 동아일보에 2년 2개월간 연재되다 이후 단행본으로 한국, 일본에서 출간되어 총 52만부가 판매됐다. 원작자 김충식 작가는 한국 기자상을 두 차례 수상했으며,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남산의 부장들'을 연재 집필했다.

영화는 원작을 근간으로 대한민국 1960-1970년대 근현대사 중 가장 드라마틱한 순간으로 꼽히는 1979년 10월 26일 대통령 암살사건의 현장과 그 이전 40일 간의 흔적을 샅샅이 좇는다.

한편 배우들의 폭발적인 연기, 우민호 감독 및 웰메이드 제작 스탭들의 프로덕션, 그리고 촌철의 논픽션 베스트셀러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놓쳐선 안 될 작품을 예고한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1월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