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펭수, 덕질의 끝은 성지순례? 고향 남극 항공권 판매량 ↑

기사승인 2019.12.02  16:42:09

공유
ad38
ad48

펭수의 인기가 여행판도까지 뒤흔들고 있다. 펭수의 고향 남극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며 항공권 판매량 역시 크게 증가한 것.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에서 항공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펭수의 인기가 시작된 지난 9월부터 11월 15일까지 우수아이아행 항공권 검색량이 전년 대비 2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 1일~10월 31일까지 우수아이아행 항공권 예약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78%가 늘었다.

펭수는 자신의 고향인 남극에서 헤엄을 쳐 한국으로 오던 중 스위스에 경유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자이언트 펭TV’ 콘텐츠를 통해 종종 고향 남극에 대한 향수를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의 고향 남극 여행 적기는 기온이 가장 온난한 12월부터 2월로 알려져있다. 한국에서 남극으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아르헨티나 최남단에 있는 우수아이아(Ushuaia) 공항으로 가는 것. 단 최소 2번의 환승이 필요하고, 32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견뎌야 한다.

남극 여행은 남극 항로의 기점인 우수아이아를 거쳐, 크루즈 및 해협 투어 업체를 이용해 배로 방문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아쉽게도 남극 대륙을 직접 밟아볼 수는 없지만 펭귄, 바다사자, 바다코끼리 및 빙하를 구경할 수 있다.우수아이아 지역은 남극 여행뿐만 아니라 세상의 끝으로 알려져 숙박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