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직장인 사이다 웹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왕 양치기’ 양경수 작가와 함께 이색 과자 ‘라떼는 말이야’를 동절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사진=CU 제공

‘라떼는 말이야’ 스낵은 최근 SNS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라떼는 말이야’라는 유행어를 제품명으로 그대로 사용하고 이를 양경수 작가의 위트 있는 웹툰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젊은 세대 사이에서 과거를 회상하며 ‘나 때는 말이야'를 외치는 기성세대의 꼰대 성향(고리타분함)을 빗대어 풍자한 언어유희다.

해당 제품의 패키지는 직접적으로 과자 내용물이 디자인된 기존 스낵들과 달리 제품 콘셉트를 살리기 위해 부장과 사원이 대화를 나누는 양경수 작가 특유의 블랙코미디가 돋보이는 웹툰을 패키지에 담았다. ’라떼는 말이야‘는 이름 그대로 라떼맛 큐브 스낵이다. 정육면체의 부드러운 식감의 크런치 과자를 진한 라떼와 초콜렛으로 코팅해 첫 맛은 달콤하고 끝 맛은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CU는 ’라떼는 말이야‘처럼 올해 이름, 패키지, 형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최신 트렌드를 가미한 이색 상품으로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대한제분과 협업해 인간사료 컨셉으로 출시한 ‘곰표 팝콘’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엄청난 양과 이색 패키지로 이목을 끌며 CU 팝콘 전체의 매출 신장률을 전년 대비 40%까지 상승시켰다.

지난 달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손잡고 테이크아웃 종이컵에 떡볶이를 담아 마치 커피인 양 남몰래 먹는 펀슈머 컨셉의 ‘국물 떡볶이’를 출시해 SNS 등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출시 일주일 만에 한정 수량 2만개가 모두 팔려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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