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축구 영웅 ‘드록신’ 디디에 드록바가 넥슨의 ‘피파온라인4’ 홍보모델이 됐다.

사진=피파온라인 홈페이지 캡처

넥슨은 28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 새로운 홍보 모델로 디디에 드록바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드록바와 홍보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피파온라인4’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첼시의 레전드인 드록바는 축구팬들에게 ‘드록신’으로 불리며 피파온라인에서도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8일부터 공개된 피파온라인4 광고를 통해 드록바가 팬들에게 돌아온다.

넥슨은 드록바와 계약을 체결하며 ‘디디에 드록바 자선재단’에 약 1억원(8만9000달러)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코트디부아르 심장병 클리닉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드록바는 이번 계약을 진행하며 “전부터 한국 팬들이 붙여준 ‘드록신’이라는 별명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늘 한국팬들에게 보답하고 싶었다”며 “넥슨을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돼 매우 기뻤고 정말 즐겁게 촬영을 진행했다. 아울러 심장병 클리닉 후원에 선뜻 동참해준 넥슨에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