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욘두아줌마→겨땀소민...'런닝맨', 5주 연속 시청률 상승+화제성甲

기사승인 2019.11.22  16:41:16

공유
ad50

SBS ‘런닝맨’이 버라이어티 예능의 진수를 보여주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상승곡선을 기록 중이다.

사진=SBS '런닝맨' 제공

지난 17일 방송된 ‘신비한 동물농장+전설의 기획안’ 레이스는 평균 시청률 8.3%(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2부 기준)를 기록하며 8%대를 돌파했고, 분당 최고 시청률도 10%를 넘어서 5주 연속 시청률 상승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지난주 방송은 강력한 웃음 기운이 감지되는 정체불명의 ‘공구 아저씨’가 등장하면서 끝나 웃음 폭탄이 예고된 상황이다. 이 추세대로면 올해 최고 시청률 8.5%를 넘어설 가능성이 높아졌다.

온라인에서의 반응은 더 뜨겁다. 지난달 20일 방송된 ‘출구 없는 하우스-조커의 집’이 그 화제의 시작이었다. 역대급 웃음참기 레이스로 꾸며진 ‘조커의 집’에는 ‘욘두 아줌마’, 농구선수 한기범 등 예상치못한 웃음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멤버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웃음 사냥에 성공했다. 해당 클립 영상 조회수는 주요 포털과 공식 SNS 채널 합산 200만뷰를 넘어섰다.

이후 방송된 ‘도둑잡기 레이스’에서는 황보라와 고민시가 주목받으며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가 하면, ‘걸신 찾기 레이스’는 입술을 가린 채 말하는 게임이 웃음 폭탄을 터트리며 포털+SNS 채널 합산 영상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최근에는 ‘전설의 기획안 레이스’에서 ‘겨땀 소민’이 탄생하며 해당 클립 영상 조회수가 100만뷰 가까운 수치를 기록 중이다.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잡으며 인기 롱런 중인 SBS ‘런닝맨’은 24일 오후 5시 방송에서 ‘전설의 기획안’ 최종 레이스를 펼친다. 업그레이드 된 웃음 참기와 더불어 콜록이와 또각이의 정체도 확인할 수 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