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파오X펭수, 10살 동갑내기 만나다...내달 의류·잡화 출시

기사승인 2019.11.22  15:34:39

공유
ad50

토종 SPA 브랜드 스파오가 10주년을 맞아 동갑내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엄쳐온 펭귄이다. 교육방송 EBS가 지난 4월부터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연습생으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 80만을 돌파했다.

‘어른들을 위한 뽀로로’로 불릴 정도로 할 말은 하는 솔직한 입담을 가진 대세 캐릭터 펭수와 여러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캐릭터 장인’으로 발돋움한 스파오의 협업은 의류와 캐릭터 시장에 긍정적인 파장을 몰고올 전망이다. 스파오의 의류 상품에 펭수만의 유쾌한 스토리를 담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12월 중순 의류 1차 출시, 내년 1월 의류 및 파자마, 잡화류를 포함한 전체 컬렉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스파오는 장르를 넘나들며 여러 캐릭터 및 브랜드와 협업하며 완판 신화를 써내려 왔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콜라보 상품으로만 1500억원의 매출, 800만장 판매 성과를 일구며 국내 의류업계에 콜라보 열풍을 만들었다. 특히 지난해 겨울 ‘해리포터’와 협업 상품은 오픈 1시간 만에 25만장이 팔려나가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는 ‘토이스토리’, ‘해리포터’ 2탄, ‘마리몽’과 협업상품을 연이어 출시했고 21일 ‘겨울왕국 2’ 협업 상품을 출시해 관련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올해 펭수와 콜라보를 통해 방점을 찍고, 내년에도 대형 콜라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2월 6일 역대 단일 층 최대 면적의 스파오 매장과 스파오 프렌즈 1호점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오픈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