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성비’는 신이 내린 가성비를 일컫는 신조어로 갓(god, 신)과 가성비의 합성어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Z세대는 '나'를 중시하고, 자기 만족을 위해 살며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선호한다. 이렇듯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Z세대를 겨냥해 유통업계에서는 가성비를 뛰어넘는 갓성비를 내세운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가볍게 즐기고 싶을 땐 캐주얼 막걸리 ‘심술6’

품질 대비 뛰어난 가성비를 지닌 제품을 찾고 있다면 배상면주가 ‘심술6’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심술6’는 후르츠 라이스 와인 ‘심(心)술’의 라인업을 확장한 캐주얼 막걸리다. 포천쌀로 정성스레 빚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상쾌한 탄산과 입맛을 돋우는 단맛이 특징이다. Z세대를 겨냥한 귀엽고 익살스러운 당나귀 캐릭터를 패키지 라벨에 삽입해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1인 가구와 홈술족 겨냥한 '심술6'의 소용량 버전인 500ml 제품도 눈길을 끈다. 한 세트에 6개입으로 구성돼 6일 동안 1일 1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티로폼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을 넣어 배송돼 갓 만든 생막걸리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다.

# 맛과 가격 두 마리 토끼 다 잡은 이마트24 ‘1700샌드위치’

이마트24는 가성비를 뛰어 넘은 갓성비 제품으로 ‘1700샌드위치’를 출시했다. ‘1700샌드위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와 ‘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한 세트로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일반 샌드위치 대비 20~30% 낮췄다. 햄과 치즈, 야채로 구성된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와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던 익숙한 맛의 감자샐러드를 활용한 ‘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모두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본질은 살리고 몸값은 낮춘 실속형 라면, 오뚜기 '오!라면'

오뚜기가 새롭게 출시한 ‘오!라면’은 뛰어난 가성비로 가장 기본적인 라면의 맛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감자 전분을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면발에 야채진액을 적용해 면발과 국물과의 어울림이 좋다. 국물은 사태와 양지를 푹 우려낸 진한 쇠고기 육수에 양념의 풍부한 맛과 감칠맛이 조화롭다. 특히 파, 계란, 김치, 고추 등 라면의 단골 부재료와 더욱 잘 어울리도록 개발한 국물이 특징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