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면서 푸석해진 피부를 매끄럽게 케어하는 제품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보습 및 탄력 개선 측면에서 탁월한 효능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보다 특별한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 주목받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해조류, 달팽이 점액 및 각종 식물에서 추출된 ‘뮤신(Mucin)’을 담은 아이템이 연이어 출시돼 눈길을 끈다.

뮤신은 다양한 동·식물에서 발견되는 끈적끈적한 물질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늘려 탄력을 개선하고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한 상태의 유지를 돕는다.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몇 년 전부터 특히 ‘달팽이 크림’을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왔다.

사진=듀이트리 제공

듀이트리 ‘100 마스크’는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하나의 자연 추출물만을 빽빽하게 담아낸 단일 성분 마스크팩이다. 만주자작나무잎, 병풀, 모과, 히비스커스꽃 추출물만을 함유한 4종으로 구성되며 건조함, 민감함, 유분기, 푸석함 등 여러 피부 고민 해결을 돕는다. 해조류에서 추출한 뮤신과 유칼립투스, 목화씨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한 시트가 점증제를 넣지 않은 에센스를 흐르지 않게 꽉 잡아주고 피부에 투명하게 밀착해 에센스의 촉촉함과 영양분을 오래도록 전달한다.

안티링클스네일의 ‘AWS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85%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뮤신을 주성분으로 한 달팽이 점액 여과물은 영양을 가득 담고 있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또한 주름개선 기능성으로 알려진 로열젤리와 아데노신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은 안티에이징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사진=안티링클스네일, 썸바이미 제공

썸바이미 ‘스네일 트루시카 미라클 리페어 세럼’은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블랙 스네일의 점액질을 함유해 피부 회복 및 재생을 돕는다. 더불어 쑥부터 티트리, 병풀, 병풀 속 유효 성분을 고농도로 추출한 병풀정량추출물까지 총 4가지 성분을 함께 담아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또한 끈적임이 적고 가벼운 사용감을 선사하는 점도 특징이다.

사진=더연 코스메틱 제공

더연 코스메틱의 ‘연근 리뉴 크림’은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이자 베스트셀러인 연근 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뮤신으로 구성된 연근 추출물이 30%로 담긴 제품은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회복을 돕는 데 뛰어난 효능을 지닌다. 이를 비롯해 타닌, 폴리페놀 등의 유효성분을 함께 함유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노화 예방을 촉진한다.

사진=나비끄 제공

나비끄의 ‘오크라 크림’은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물 오크라에서 추출된 뮤신 성분과 히알루론산, 병풀추출물, 판테놀 등을 적절히 배합한 더마큐어 콤플렉스가 주를 이루어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손상된 부위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식약처 고시 주름개선 성분인 아데노신을 함유해 피부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