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유튜브에서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사랑한 뷰티 브랜드는 어디일까?

국내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룹 레페리의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자체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를 기반으로 10월 뷰티 유튜버들이 가장 사랑한 화장품 순위를 공개했다.

사진=레페리

한 달간 조사한 결과 1위는 에뛰드하우스, 2위는 클리오, 3위는 맥으로 꼽혔다. 에뛰드하우스는 지난달에 이어 4개월 연속으로 1위를 달리며 유튜브에서 가장 사랑받는 뷰티 브랜드 밝혀졌다. 클리오는 매달 단계별 순위 상승세에 힘입어 10월에도 2위에 랭크돼 신흥 강자로 부상했으며 3위에는 맥(MAC)이 7월 이후 3개월 만에 다시 랭크돼 선두권에 진입했다.

1위를 차지한 에뛰드하우스의 제품 중 10월 한 달 간 유튜버들에게 가장 높은 인기를 끈 제품은 ‘룩 앳 마이 아이즈’였다. 해당 제품은 총 111회 추천 노출을 기록하며 ‘플레이 컬러 아이즈’를 밀어내고 유튜버들로부터 가장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사진=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

구독자 규모가 높은 스타크리에이터 김습습(구독자 47만), 경선(구독자 32만), 레오제이(구독자 40만)뿐만 아니라 구독자 규모가 상대적으로 낮은 마이크로 크리에이터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얻었다. 크리에이터 김습습은 구독자의 요청으로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시청자 참여형 콘텐츠에서 해당 제품을 활용해 구독자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클리오는 ‘킬커버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이 홀리(구독자 57만), 유리숍(구독자 3.5만), 달님달링(구독자 14만) 등의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총 61회 노출이 이뤄지며 다수의 긍정적 평가를 얻었다. 마지막으로 맥은 지속적으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립 제품 이외에도 ‘엑스트라 디멘션 스킨피니쉬’ 제품이 34회 노출됐다.

본 순위는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뷰티 유튜버들의 영상을 리서치 연구원들이 모두 직접 시청해 추천 데이터를 기록하는 전수조사 방식으로 취합됐다. 앞으로도 레페리는 주기적으로 유튜브에서 인기있는 뷰티 브랜드의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