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주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주관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가 지난 10월 31일 성료됐다.

이번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국회의원 및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단체장과 정부 훈·포장 수상자 등 100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박영선 장관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마련한 정책들이 현장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고,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지역경제를 일궈온 소상공인들은 우리나라 국가발전의 원동력이다.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 주제로 열린 대회가 700만명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소상공인 대회에서는 총 26명의 소상공인 육성 부분 유공자 및 총 119명의 모범 소상공인 부분 수상자를 선정 발표, 포상을 진행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중기부가 운영하는 ‘가치삽시다 TV’ 오픈스튜디오가 자리해 크리에이터 ‘강과장’과 ‘LeMi’, 개그맨 이동엽씨가 소상공인 우수제품 소개 온라인 생방송 진행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소상공인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체험 판매존에는 웨이브우드,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품앗이공방, 한국유통서비스산업협동조합, 한국제과기능장협회, 한국분장예술인협회, 엔조이소프트, 한국떡류제조업협동조합, 국제케이뷰티산업협동조합, 더플러스협동조합, 한국프로사진협회 총 11개의 업체, 협회, 조합이 참여해 참관객들 에게 많은 인기와 참여를 이끌었다.

한국떡류제조업협동조합의 인절기 메치기는 평소 경험하기 힘든 우리나라 전통 떡 매질을 체험하는 이색경험을 제공했고, 더플러스협동조합에서는 나만의 가죽공예품을 만들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이목을 끌었으며, 대한미용사회중앙회에선 가을 헤어 스타스타일링 어디까지 해봤니? 헤어스타일링 연출 체험존을 운영해 많은 참관객들이 줄 서서 기다리는 이색 풍경을 만들었다.

그 외에도 한국프로사진협회의 인생사진 촬영 체험, 한국분장예술인협회의 할로윈 분장과 최신 유행 트윙클 헤어 연출 체험 등 소상공인 업종별 특색을 살린 체험거리가 마련돼 가을이 깊어가는 10월 말, 행사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이색적인 추억을 선물했다.

사진=‘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