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펭수부터 겨울왕국까지...유통가 '캐릭터 굿즈’ 열풍

기사승인 2019.11.21  08:57:18

공유
ad50

최근 연이은 히트 캐릭터의 등장으로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환기하는 캐릭터 마케팅이 다시 떠오르고 있다. 인기 캐릭터를 제품 전면에 배치해 팬들에게 어필하는가 하면 아예 캐릭터의 의상을 재현한 코스튬 의류를 출시하기도 하는 등 다양하다.

사진=팝소켓 코리아 제공

대표적으로 오늘(21일) 개봉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캐릭터 상품을 꼽을 수 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코리아는 디즈니와 콜라보를 통해 ‘겨울왕국2 팝그립’을 출시했다. 스마트폰 거치 및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그립에 영화 주요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숲속에 엘사와 안나의 모습을 담아 한층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감초 캐릭터 올라프의 장난기 가득한 익살스러운 표정을 포착해 겨울왕국 마니아층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은 ‘겨울왕국2’ 아동복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영화 속 주인공의 패션을 완벽히 재현한 코스튬 드레스를 통해 국내 아동 고객들의 취향을 조준했다. 해당 코스튬 드레스는 반짝이는 보석 장식과 디테일한 문양 표현을 더해 실제 엘사가 착용한 드레스를 현실에서도 화려한 모습으로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홈플러스도 엘사와 안나, 올라프 등 ‘겨울왕국2’ 캐릭터가 담긴 이불, 쿠션, 베개 등 침구류와 캐릭터 식기, 핫팩, 아동·성인 욕실화, 빅돌인형(5종) 등을 판매하기로 했다.

사진=엔제리너스 제공

스누피 달착륙 50주년을 기념해 스누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출시되고 있다. 엔제리너스는 스누피 캐릭터를 활용한 2020년 한정판 다이어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프랑스 파리 출신의 세계적인 스트릿 아티스트 앙드레 사라이바가 스누피를 그린 작품 중 국내 최초로 협업했다. 구성품은 스누피 다이어리, 스누피 스티커, 아메리카노 무료, 음료 3종 할인권, 스누피 볼펜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유명 스킨케어 브랜드 살랑드파리와 롯데 뮤지엄이 손잡고 출시한 '스누피 패키지 기획세트' 5종을 한정 판매하기도 했다.

사진=다이소 제공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겨울왕국 캐릭터 디자인을 입힌 ‘겨울왕국2 시리즈’를 출시했다. 패션뷰티 소품과 주방·인테리어용품 등 70여 종으로 구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밖에 최근 핫한 ‘펭수’도 캐릭터 굿즈 기대주다. 펭수는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으로 2030세대 사이에서 직통령(직장인 대통령)으로 꼽히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EBS 제공

이달 첫 캐릭터 상품으로 출시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오픈 직후 하루 만에 판매 인기 순위를 휩쓴 바 있으며 온라인 서점 YES24가 도서 이벤트 품목으로 펭수 굿즈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EBS 측도 잇따른 굿즈 발매 요청에 따라 연말 출시를 목표로 펭수 굿즈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