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코카-콜라 맛있다, 맛있으면 또 먹지" 추억의 노래 담긴 간식 아이템3

기사승인 2019.11.20  11:35:21

공유
ad38
ad48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식음료 대표 아이템들에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제품과 관련된 유명한 노래가 있다는 것이다. 재미있는 내용으로 2030세대 사이에서 구전된 노래부터 강한 중독성으로 소비자들의 귀와 입을 사로잡은 CM송까지, 제품과 관련된 노래들은 그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에도 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어린 시절 함께한 노래로 현재까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식음료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자.

 

■ “코카-콜라 맛있다! 맛있으면 또 먹지!”

사진=코카-콜라

130여 년간 세계인에게 사랑받아온 코카-콜라는 함께한 시간만큼 브랜드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다. 그 중 하나는 90년대생 사이에서 유명한 노래다.

“코카-콜라 맛있다, 맛있으면 또 먹지, 어떤 것을 고를까요 딩동댕동”이라는 가사가 담긴 이 노래는 언제부터 시작됐는지 혹은 정확한 가사가 무엇인지 늘 의견이 분분해 더욱 재미를 더한다. SNS에서는 자주 가사에 대한 토론이 벌어지곤 하는데 이 노래를 부르며 코카-콜라와 함께 자란 현재 2030세대들은 옛 추억을 떠올리게 된다.

 

■ “함께해요 부라보콘!”

사진=해태제과

국내 대표 콘 아이스크림인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1970년 봄에 출시돼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베스트 셀링 아이템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도 유명한 부라보콘은 출시 당시 높은 인기를 구가하던 연예인들이 CM송을 부르며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12시에 만나요, 부라보콘~ 둘이서 만나요, 부라보콘!”이라는 간단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현재 중년층 이상이라면 모두 다 알 정도로 국민적인 인기를 누렸던 이 CM송은 현재까지도 회자되며 제품의 식지 않는 인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 “맛동산 먹고 즐거운 파티~”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 ‘맛동산’은 1970년대 제과업계 최초로 CM송을 시도한 제품이다. “맛동산 먹고 즐거운 파티~, 맛동산 먹고 맛있는 파티~, 해~태 맛동산!”이라는 반복적인 가사와 단순한 멜로디를 담은 이 CM송을 통해 맛동산은 푸짐한 양으로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형 스낵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또한, ‘땅콩으로 버무린 튀김 과자’라는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현재까지도 생산 중단 없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옛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CM송은 특유의 한국적인 정서가 담긴 패키지와 함께 정겨움을 느끼게 하는 요소로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