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지난 해 월별 미세먼지 마스크 매출을 살펴본 결과, 11월 매출이 전월대비 3.8배(287.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에는 기온이 떨어지며, 중국에서 본격적으로 난방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이유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8년 월별 매출비중 역시, 11월(20.7%), 12월(12.5%) 두 달 간 매출이 1년 전체의 1/3을 차지할 정도로 판매가 집중됐다.

겨울은 ‘삼한사미’(3일간 춥고, 4일간 미세먼지라는 신조어)의 계절로 불릴 만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기능성 마스크를 구매한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계절을 맞아, 가격을 낮춘 고품질 마스크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민생미세먼지 마스크’는 식약처 허가 제품으로, 미세먼지 입자를 94% 차단하는 KF94 제품이다.

얼굴의 굴곡과 호흡을 고려해 마스크가 입에 닿지 않는 3D입체구조로 디자인되어 있어, 편안한 호흡을 도우며 부드러운 이어밴드를 적용해 착용감이 좋다. 또한, 패션에 민감함 소비자들을 위해 흰색이 아닌 검정색 마스크로 준비했다.

마스크 내피 원단은 4대 물질(알러지성염료, 아릴아민, 포름알데히드, pH테스트)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민생미세먼지마스크는 현재 시중에 판매하는 인기 브랜드 미세먼지마스크 가격 대비 약 60%이상 저렴하다.

사진=이마트24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