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미니 5집앨범 '러브 포엠'으로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19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뮤직, 소리바다, 벅스뮤직, 플로, 몽키3, 올레뮤직 등에서 전날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유의 'Love poem'(러브 포엠) 타이틀곡 '블루밍'이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유는 수록곡 전곡을 상위권에 안착, 줄세우기를 하며 음원퀸의 귀환을 알렸다.

아이유의 '러브 포엠'은 총 6곡이 수록되었으며 전곡을 아이유가 작사하고 2곡에 작곡으로 참여하며 다시 한번 프로듀서로의 역량을 발휘했다.

이민수, 이종훈, 이채규, 제휘, 김희원 등 그동안 아이유의 타이틀곡 및 주요곡을 함께하며 아이유 음악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침과 동시에 음악적 정체성에 기여한 파트너라 칭할 수 있는 작곡 진이 참여하여 Electro pop-rock, blues, Ethnic fantasy 등 유니크함과 서사적 감성을 오가는 장르들을 함께 완성했다. 더불어 홍소진, 적재 등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션들이 편곡 및 연주에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한편 아이유는 투어 콘서트 'Love, poem'을 광주, 인천, 부산에서 개최하고 11월 23~24일 서울 공연을 남겨 두고 있다. 오는 12월부터는 대만, 싱가포르,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방콕, 자카르타등 해외 투어를 통해 팬들을 만난다.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