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강렬한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는 영화 ‘겨울왕국 2’의 글로벌 및 한국어 버전 OST 전체 음원이 마침내 공개돼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음원차트 돌풍을 예고한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5년 만에 돌아온 ‘겨울왕국 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이디나 멘젤)와 안나(크리스틴 벨)의 이야기를 그린다. 글로벌 OST는 2014년 ‘겨울왕국’ 개봉 당시 전세계를 ‘Let It Go’ 열풍으로 물들인 신드롬의 주역인 크리스틴 앤더슨-로페즈와 로버트 로페즈 부부가 새롭게 작곡, 작사한 7곡을 비롯해, 글로벌 아티스트가 참여한 색다른 매력의 엔드크레딧 송 3곡과 음악감독 크리스토퍼 벡이 작곡한 음악 등 총 46곡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All Is Found’는 엘사와 안나의 엄마인 이두나 왕비(에반 레이첼 우드)가 두 딸에게 불러준 자장가로 스토리적 호기심을 유발한다. 이어 ‘Some Things Never Change’는 엘사와 안나, 크리스토프(조나단 그로프), 올라프(조시 게드) 역의 배우들이 계속 바뀌는 주변의 모습에 불안한 올라프를 달래고자 함께 부른 노래로, 캐릭터들의 변화를 담아냈다.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린 ‘Into the Unknown’은 엘사의 주제곡으로 새롭게 시작되는 경이로운 모험을 앞둔 엘사의 복합적인 내면을 담아 영화를 향한 궁금증을 높일 뿐 아니라, ‘Let It Go’만큼이나 파워풀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짜릿한 전율을 선사한다.

사진='겨울왕국 2' 태연 OST 포스터

‘When I Am Older’는 마법의 숲으로 들어간 올라프가 신비한 경험을 겪은 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노래로 ‘올라프’의 유쾌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Lost in the Woods’는 80년대 글램록 느낌의 노래로 안나와의 관계를 진전시키기 위한 크리스토프의 고군분투를 보여주며, ‘Reindeer(s) Are Better Than People (Cont.)’는 ‘겨울왕국’에도 등장했던 곡으로 반가움을 자아내며 영화 속 크리스토프와 순록 스벤의 환상적인 호흡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Show Yourself’는 엘사가 과거에 숨겨진 자신의 비밀을 발견하는 순간 부르는 노래로 영화를 향한 기대를 더한다. ‘The Next Right Thing’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항상 긍정적이던 안나의 깊은 감정선을 담은 색다른 분위기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외에도 남성 아티스트인 패닉! 앳 더 디스코의 개성 넘치는 파워풀한 보컬과 경쾌한 리듬감으로 소화한 ‘Into the Unknown’부터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가 독창적인 컨트리 스타일로 부른 ‘All Is Found’, 미국 록 밴드 위저가 특유의 팝록 감성으로 표현한 ‘Lost in the Woods’까지 ‘겨울왕국 2’와 글로벌 아티스트의 특별한 만남으로 재탄생한 엔드크레딧 송 3곡과 음악감독 크리스토퍼 벡이 작곡한 음악들로 풍성한 재미를 선사한다.

사진='겨울왕국 2' 스틸컷

같은 날 출시된 한국어 버전은 ‘겨울왕국’에 이어 ‘겨울왕국 2’의 더빙을 맡은 박혜나, 박지윤, 정상윤, 이장윤 등이 색다르게 전하는 사운드트랙 8곡, 글로벌 아티스트의 엔드크레딧 송 3곡과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인 태연이 부른 ‘숨겨진 세상’이 포함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겨울왕국 2’ 더빙판의 엔드크레딧에서 태연 버전의 ‘숨겨진 세상’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한껏 고조시킨다.

한편 글로벌 OST는 DisneyMusicVEVO 유튜브에 공개되자마자 이디나 멘젤과 오로라가 함께 부른 ‘Into The Unknown’은 93만6522회(18일 오전 7시 기준)로 100만에 가까운 놀라운 수치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뿐만 아니라, 태연이 부른 ‘숨겨진 세상’을 포함한 다수 곡들이 멜론, 지니뮤직, VIBE, 벅스 등 국내 대표 음원사이트들의 OST 장르 실시간차트를 휩쓸고 있어 ‘겨울왕국 2’ OST를 향한 폭발적 관심을 입증했다.

글로벌 및 한국어 버전 OST 공개로 새롭게 시작되는 엘사와 안나의 경이로운 모험을 향한 기대를 고조시키는 ‘겨울왕국 2’는 11월 21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