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 특유의 건조한 날씨는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든다. 주로 튼살, 각질, 가려움, 붉어짐 등 다양한 피부 고민들이 생겨나는데 그 중 피부결이 거칠어지고 색소 침착으로까지 이어지는 ‘모공각화증’은 여간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모공마다 오돌토돌하게 돌기가 솟아있어 일명 ‘닭살 피부’라고 불리는 모공각화증은 각질이 모공 입구에 쌓이고, 그 과정이 반복되면서 모공이 막힐 때 생겨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평소 꾸준히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극은 최대한 줄이고 충분한 보습 효과로 건조한 환절기 각질을 빠르게 잠재워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뉴트로지나 제공

뉴트로지나 ‘인텐스 리페어 멀티 오일 스틱’은 외출 시에도 빠르게 보습을 챙겨줄 수 있는 스틱 타입의 멀티 오일이다. 풍부한 보습과 진정 효과를 지닌 캐스터시드 오일 성분이 함유돼 단 한번의 사용만으로도 놀라운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순도 99%의 글리세린 성분이 환절기 대표적인 5가지 피부 고민(건조함, 당김, 거친 피부, 갈라진 피부, 일어나는 피부)을 해결해주며 아담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다. 피부 유해성분과 인공향을 첨가하지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사진= 아더마 제공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 젤-오일’은 건조해 튼 부위에 도포한 뒤 손으로 문지르면 오일로 녹아드는 멜팅 텍스처이다. 고함량의 보습 성분으로 수분 공급은 물론 자연 유래 오일이 보습 효과를 오래도록 유지해줘 각질 케어에 효과적이다. 특히 시카하얄루마이드가 피부 손상을 개선하고 환절기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 준다. 전 성분 수가 단 9가지로 피부에 꼭 필요한 자연유래 성분 99% 를 함유해 임산부와 영유아도 사용 가능하다.

사진=트리헛 제공

트리헛 ‘모로칸로즈 바디 스크럽’은 설탕을 주원료로 해 부드럽게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는 바디 스크럽으로, 노폐물 및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시어버터와 아보카도 오일 등 보습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각질 제거 후 건조함을 방지한다. 피부 자극 방지를 위해 스크럽 입자를 물에 녹여서 사용할 수 있으며 미온수로 씻어낸 수에는 매혹적이고 이국적인 장미향이 온몸을 맴돈다.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는 건조한 가을날씨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에 깊은 영양을 선사해줄 ‘배리어덤 핸드 크림’과 ‘제모스 오일 인 밤’을 약국 단독 판매한다. 풍부한 미네랄의 유리아쥬 천연등장액 온천수가 함유돼 피부에 빠른 진정과 강력한 보습을 부여해준다.

사진=유리아쥬 제공

‘배리어덤 핸드크림’은 높은 보습력은 물론, 잦은 물 사용에도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 마누카 꿀 성분이 함유돼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폴리-2P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 필름막을 형성해 찬바람 부는 겨울철에 쉽게 갈라지고 트는 손 피부를 보호해준다.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크림 제형과 깊고 강력한 오일의 보습이 결합된 ‘제모스 오일 인 밤’은 페이스와 바디케어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200ml와 대용량 500ml 사이즈로 출시된다. 100% 식물성 오일인 ‘일립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부여해 건조한 피부의 불편함을 해결해준다. 특히 겨울철 칼바람으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와 각질이 일어난 피부타입 등이 사용하기 제격이다.

사진=쏘내추럴 제공

쏘내추럴은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끈적임 없이 깊은 보습을 채워주는 ‘허니 카밍 밤’을 출시했다. 피부에 닿는 순간 사르르 녹아드는 멜팅 보습밤 제형의 크림으로 영양 가득한 지리산 석청꿀&꿀추출물이 10만PPM 함유돼 피부 진정 및 보습과 각질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밤 타입 특유의 끈적임이나 갑갑한 느낌 없이 가볍게 사용 가능하며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메이크업 전 사용 시 윤기 나는 꿀광 피부로 연출해주며 각질이 일어나거나 민감해진 부위에 적당량을 펴 발라 슬리핑 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허니 카밍 밤’은 쏘내추럴 공식몰과 모바일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