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또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다가올 겨울은 ‘삼한사미(3일간 춥고 4일간 미세먼지)’의 계절로 불릴 만큼 미세먼지 농도가 자주 높아질 전망이다. 미세먼지 입자가 모공에 침투하면 여드름이나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등 피부 질환을 유발하고 심할 경우 주름과 잡티로 이어져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에는 피부를 꼼꼼하게 세안하고, 저자극 성분의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진=아이소이 제공

일명 ‘미세먼지 폼’이라 불리는 아이소이의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폼’은 모공 속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물질을 말끔히 씻어내는데 도움을 주는 초미세 버블 클렌징폼이다. 미세먼지 세정력 임상을 완료했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브로콜리의 여린 싹에서 찾아낸 피부보호 성분 설포라판을 함유해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며 다시마, 우뭇가사리 성분으로 이뤄진 마린 바이오 콤플렉스가 피부 진정과 정화를 돕는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피부 건조함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가을·겨울 칙칙한 피부톤 개선과 각종 피부 고민 케어에 도움을 준다.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환경으로 푸석하고 갈라진 피부에는 충분한 보습이 관건이다. 아이소이가 최근 선보인 ‘아토 라인’은 피부지질구조와 유사한 5가지 씨앗 오일을 함유해 미세먼지로 지치고 민감해진 가을·겨울 악건성 피부케어에 도움을 주는 보습 진정 제품이다.

크림, 오일, 클렌저로 구성되며 전 제품 모두 피부 2중 보습(겉보습&속보습) 및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 완화 임상시험을 통과해 그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받았다. 아토라인의 대표제품인 ‘아토 카밍 크림’은 푸석해지고 갈라진 악건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고보습 크림이다. 건조한 가을·겨울 피부 가려움 완화에 특화된 제품으로, 미세먼지로 더욱 예민해진 악건성 피부의 즉각적인 진정과 근본적인 피부 변화에 안성맞춤이다.

사진=메디힐 제공

메디힐은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고민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를 선보이고 있다.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프로텍션 P 콤플렉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한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 평가 시험 결과,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 도포 부위에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률이 평균 2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 강화 성분인 Celamela™와 유효성분을 함유해 찬 바람이 부는 가을·겨울에도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드오캄 제공

드오캄의 신제품 ‘제주 품은 탄탄 크림’은 히알루론산, 알란토인, 베타인, 세라마이드 등 피부 구조에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NMF(천연보습인자) 성분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녹차, 피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편백나무 등 제주 자연 성분과 용암해수를 사용해 건조한 겨울 날씨 속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고분자 천연폴리머 형태의 폴루스탑 성분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겨울철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한다. 불필요한 인공향료를 제외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발림성이 부드럽고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 전 단계에 발라도 밀리지 않는다.

사진=코리아나화장품 제공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이 순한 대용량 안티더스트 클렌저 ‘히알루론샷 버블 클렌저’를 출시했다. 조밀하면서도 풍성한 미세 버블이 피부와의 마찰을 줄여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또한 미세먼지 세정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확인된 95.13%의 세정력으로 각종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을 유발하는 외부 오염 물질인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이외 건강한 피부 상태와 유사한 pH를 띈 약산성 포뮬라가 건강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순한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마일드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하며 ‘앰플엔 히알루론샷 앰플’ 속 특허 성분을 동일하게 배합해 세안 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번의 펌핑만으로도 거품이 풍부하게 생겨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