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개점 26주년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피코크 인기 해외 디저트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코크 티라미수(680g)’를 행사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된 9980원에 제공하며 ‘피코크 계피호떡(480g)’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20% 할인된 3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피코크 헤이즐넛 프랄린 초콜릿(150g)’, ‘피코크 스위트 마카롱 24(288g)’ 등 신제품 2종도 새로이 선보인다. 행사 기간 이마트e카드 결제 시 정상가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들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해외 디저트 본고장의 우수 제조업체를 통해 현지에서 생산해 들여온 상품이라는 것이다. 먼저 ‘피코크 헤이즐넛 프랄린 초콜릿’은 이마트가 150년 역사의 독일 제조기업 그리센을 발굴해 들여온 상품이다.

'피코크 스위트 마카롱 24'의 경우 미니케이크, 에끌레어, 마카롱 등을 주력으로 삼는 프랑스 디저트 전문제조사 매그엠이 생산을 담당한다. 특히 최적의 조건에서 급속 냉동하는 기술을 활용해 마카롱 본연의 맛과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피코크가 이렇듯 디저트 생산기지 현지화에 주력하는 것은 본고장에서 공수한 디저트가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살린 점을 무기 삼아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며 매출 효자로 거듭났기 때문이다. 피코크 대표 디저트인 ‘피코크 티라미수’는 누적 매출수량이 300만개를 돌파했다. 티라미수의 고향 이탈리아에서 찾아낸 돌체리아 알바를 통해 생산해 들여오는 상품이다.

‘피코크 버터비스킷 3종’도 인기다. 이 제품은 올 1월부터 10월까지 지난해 대비 매출신장률이 40.2%에 달할 정도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피코크 버터비스킷’은 유명 셰프가 설립한 프랑스 비스킷업체 ‘라 꼼빠니 드 비스킷’이 생산을 맡았다.

‘피코크 계피호떡’은 대만의 맛을 담았다. 대만에서는 ‘총좌빙’이라고 불리는 전통 전병을 구현한 이 제품 역시 올 1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하는 등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제조사는 대만 란데푸드로, 대만 정통 맛을 살린 디저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 측은 국내 디저트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원조’ 해외 디저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한편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홈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어 이처럼 신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이마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