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화사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 2위는 (여자)아이들 소연, 3위 소녀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연합뉴스/마마무 화사)

1위는 지난 14일 정규 2집 '리얼리티 인 블랙'(reality in BLACK)으로 컴백한 마마무 화사가 차지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만 1798 미디어지수 98만 5176 소통지수 91만 2986 커뮤니티지수 55만 28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만 2830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24만 3689와 비교하면 27.72% 상승했다.

2위는 (여자)아이들 소연이 차지했다. 소연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 4249 미디어지수 80만 661 소통지수 109만 3693 커뮤니티지수 113만 6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만 4929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3만 3752와 비교하면 429.38% 상승했다.

3위를 차지한 태연은 정규 2집 'Purpose'로 주간 음원과 음반 차트를 모두 석권한 것은 물론, '겨울왕국2' 국내 공식 커버송 '숨겨진 세상'을 불러,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1위를 차지한 화사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시도하다, 기쁘다, 좋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퀸덤, 나혼자산다, HIP'이 높게 분석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354만 865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23만 6584개와 비교하면 0.73% 줄어들었다.

2019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여자)아이들 소연,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제니, (여자)아이들 미연, (여자)아이들 수진, 블랙핑크 지수, (여자)아이들 우기, (여자)아이들 민니, 여자친구 신비, 여자친구 소원, AOA 설현, 여자친구 엄지,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윤아, AOA 지민, 트와이스 나연, 마마무 휘인,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로제, 트와이스 다현,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아린, 마마무 솔라, 블랙핑크 리사, 마마무 문별, 오마이걸 유아 순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