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의 멤버이자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지드래곤이 제대와 동시에 브랜드평판 2위에 올랐다.

2019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정국으로 분석됐다.

1위 지민을 비롯해, 방탄소년단은 정국(3위), 뷔(4위), 진(5위), 슈가(6위), RM(8위)를 차지하며 대체불가한 보이그룹으로서의 위엄을 확인시켰다. 특히 지민의 경우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775,142와 비교했을 때도 12.38% 상승한 수치를 나타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마무리한 ‘러브 유어셀프’ 월드투어로 매출 1362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 ‘월클’의 저력을 과시했다.

빅뱅 지드래곤은 제대와 동시에 2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26일 전역과 동시에 나이키와 협업을 진행했다.‘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는 패션, 뮤직, 아트, 문화, 스포츠 등 지드래곤이 지적 호기심을 가지는 모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특히나 지드래곤에 이어 태양, 대성이 나란히 전역하며 빅뱅 활동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나이키 코리아

2019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RM,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JR, 뉴이스트 렌, 몬스타엑스 셔누,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제이홉, 빅뱅 대성, 핫샷 하성운, 엑소 세훈, 엑소 수호, 위너 송민호, 엑소 찬열, 빅톤 최병찬, 엑소 백현, 뉴이스트 Aron, 엑소 카이, 위너 강승윤, SF9 로운, 슈퍼주니어 희철, BAP 영재, 슈퍼주니어 규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사랑하다, 동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생일, 아미, 헌혈'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6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