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기다려온 올겨울 기대작 ‘겨울왕국 2’가 전체 예매율 1위란 놀라운 기록에 이어 이색 이벤트, 경이로운 음악을 향한 폭발적 반응으로 ‘겨울왕국’ 신드롬의 시작을 알렸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 ‘겨울왕국 2’ 캐릭터로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11일부터 카카오톡 프로필을 ‘겨울왕국 2’의 엘사, 안나, 올라프, 브루니 캐릭터로 꾸밀 수 있는 이벤트가 열렸다. 영화 캐릭터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미는 이벤트는 이례적인 일로, ‘겨울왕국 2’의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놀라운 화제성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특히 ‘겨울왕국 2’ 카카오톡 프로필 테마는 환상적인 마법 비주얼을 그려내는 엘사, 붉은 낙엽과 함께 행복한 미소를 보이는 안나, 여전히 통통 튀는 매력의 올라프와 스벤처럼 오리지널 캐릭터 버전은 물론, 새롭게 등장하는 깜찍한 불의 정령 브루니’버전까지 고를 수 있어 다양한 선호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한다. 또한 ‘겨울왕국 2’ 카카오톡 프로필 테마를 선택하면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인 태연이 부른 엘사의 주제곡 ‘숨겨진 세상’도 자동으로 흘러나와 전 세대를 즐겁게 만들 전망이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태연 참여 및 OST 커버 콘테스트 개최 화제!

전편 ‘겨울왕국’ OST ‘Let It Go’를 이을 매혹적인 음악의 향연 역시 ‘겨울왕국’ 신드롬의 시작을 알린다. ‘겨울왕국 2’의 엘사 주제곡의 일부 하이라이트 구간을 담은 ‘숨겨진 세상’ 뮤직 예고편은 전세계 공개 24시간 만에 총 누적 519만뷰를 돌파하며 압도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특히 믿고 듣는 보컬퀸 태연이 참여한 ‘숨겨진 세상’ 음원은 공개되자마자 신비로운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단숨에 벅스 음원차트 10위권 안에 진입해 화제를 모았다.

13일부터 에브리싱 앱에서는 ‘겨울왕국 2’ 속 엘사의 주제곡 ‘숨겨진 세상’ OST 커버 콘테스트를 개최해 많은 이들의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숨겨진 세상’ 역시 ‘Let It Go’ 못지 않은 중독성 강한 매력적인 곡인만큼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태연을 시작으로 많은 이들의 커버를 끌어내 ‘겨울왕국’ 신드롬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사진=롯데시네마 제공

# 롯데시네마 ‘겨울왕국 2’ ‘핑크퐁 아기 상어’ 캐릭터-콤보 상품

롯데시네마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만한 ‘겨울왕국 2’ 캐릭터 상품 및 콤보 상품을 11월 15일 출시했다. 롯데시네마는 ‘겨울왕국 2’ 개봉을 기념해, 극중 인기 캐릭터인 엘사와 안나를 비롯한 여러 등장인물의 모습을 담은 음료컵 및 팝콘통을 선보인다. ‘겨울왕국 2’ 음료컵과 팝콘통은 팝콘(M) 1개와 음료(M) 1잔과 함께 콤보 상품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도 있다.

‘겨울왕국 2’ 팬들이라면 혹할 만한 리드컵 또한 준비돼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성 모양의 미니어처가 리드 위에 부착돼있는 ‘캐슬 리드컵’과 눈꽃모양의 장식이 새겨져 있는 ‘돔 리드컵’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며 ‘겨울왕국2’ 음료컵 콤보에 3000원 추가금액을 더해 콤보 상품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핑크퐁 아기 상어’의 귀여운 모습을 담은 팝콘통을 선보인다. ‘핑크퐁 아기상어’ 팝콘통은 목에 걸 수 있는 끈이 부착돼 실용성을 더했으며, 팝콘통을 팝콘(M) 1개와 핑크퐁 음료(PET)와 함께 콤보 상품으로도 구매할 수도 있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 ‘올라프’ 테마 체험공간, 대형 복합쇼핑몰 등 서울 내 주요 스팟 겨울왕국으로 변신

디즈니코리아는 내년 초까지 진행되는 프로즌 페스타 캠페인 기간 동안 서울 내 주요 스팟을 겨울왕국 체험 공간으로 만든다. 디즈니코리아는 서울 이태원과 삼청동 두 곳에 ‘올라프’ 테마의 체험공간 ‘썸머하우스’와 ‘윈터하우스’를 각각 오픈했다. ‘겨울왕국’ 팬들은 이곳에서 영화의 한 장면을 옮겨 놓은 듯한 공간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 및 제품구매, 그리고 다양한 겨울왕국 콘텐츠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하남, 부천, 위례, 고양 스타필드에서도 ‘겨울왕국’ 팝업스토어와 체험공간이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다.

‘겨울왕국 2’ 관련 신제품도 인기 기대작에 걸맞게 70여개 브랜드에서 1000개 이상의 제품이 출시된다. 올라프 테마 체험공간에서 2만원 이상 제품 구매시 올라프가 그려진 ‘프로즌 페스타’ 팔찌를 받을 수 있으며, 스타필드 팝업스토어와 다양한 리테일 스토어에서는 안나, 엘사 팔찌를 받을 수 있다. 팔찌 3종을 모두 모으면 추첨을 통해 ‘겨울왕국 2’ 한정판 패키지, ‘겨울왕국’ 테마의 아이스링크 초대장을 증정한다.구매한 겨울왕국 제품을 #프로즌페스타, #FrozenFesta, #겨울왕국2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인기 ‘겨울왕국 2’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 디즈니채널 ‘겨울왕국’ 영화-쇼츠-뮤직비디오 등 특집 방영, ‘겨울왕국 2’ 모바일 게임 출시

디즈니채널인 극장 디즈니와 디즈니주니어에서는 겨울왕국 특집을 편성, ‘겨울왕국 2’ 관람 전에 전편의 여운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극장 디즈니에서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후 4시 ‘겨울왕국’ 및 디즈니의 인기 프린세스 영화를 방영하며, 겨울왕국 쇼츠 ‘겨울왕국: 오로라를 찾아서’ ‘올라프 만나기’ 등도 만날 수 있다. ‘겨울왕국’ 뮤직비디오와 올라프 쇼츠는 오후 4시 극장 디즈니 직후 매일 방영될 예정이다. 디즈니주니어도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1시 ‘겨울왕국’을 포함한 인기 디즈니 프린세스 영화를 방영한다.

또한 영화 개봉에 맞춰 IPTV 및 케이블 TV에서 ‘겨울왕국’ ‘주토피아’ ‘인사이드 아웃’ 등 인기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18편의 소장형 VOD를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겨울왕국 테마의 모바일 게임 출시 소식도 기다리고 있다. 14일 잼시티는 ‘겨울왕국 2’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퍼즐 게임 ‘겨울왕국 어드벤처스’를 선보였다. 엘사, 안나, 올라프 등 주요 인물들과 함께 퍼즐을 풀어가며 겨울왕국 테마로 꾸며진 장소를 탐험하는 내용이다.

예매율 1위, 이색 이벤트, 경이로운 음악에 관한 폭발적 반응으로 ‘겨울왕국’ 신드롬의 시작을 알린 ‘겨울왕국 2’는 11월 21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