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이더, ‘리사이클 유어다운’ 이벤트...헌옷기증 후 신상구매 ‘최대 11만원 할인’

기사승인 2019.11.14  23:54:02

공유
ad50

숨이 죽거나 유행이 지나 옷장 깊숙이 넣어 두었던 패딩을 재활용할 방법이 없을까. 패션업계가 컨셔스 패션(Conscious Fashion)’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컨셔스 패션’은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생산과정을 거친 옷을 만들고 소비하는 트렌드를 말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재활용·유기농·천연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선보이거나 헌옷을 수거해 재가공 혹은 재판매하며 환경을 생각하는 패션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아이더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이 트렌드에 동참했다. 다운 충전재가 들어있는 헌옷을 기증하면 신상품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리사이클 유어 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털이나 거위털 등 다운 충전재가 들어있는 옷이라면 아이더 제품이 아닌 타 브랜드 제품이라도 관계없이 가능하다.

신상품 구매가격에 따라 최대 1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30만원 이상은 8만원, 40만원 이상 구매하면 11만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헌옷 한 벌 당 정상 제품 구매에 대해 1회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단 프로모션 적용 시 마일리지 적립은 불가하며 타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아이더는 증정받은 옷의 다운 충전재를 재가공해 신제품으로 재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1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백화점과 대리점을 포함한 전국 아이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