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3년 연속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14일 NHK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 70회 홍백가합전' 라인업을 공개,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출연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3년 연속 출연은 일본에 진출한 K팝 걸그룹 중 최초 기록이라 이목을 집중시킨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ABK48, aiko, 이시카와 사유리, 아라시, 칸쟈니8, 킹&프린스, 이키모노가카리, 퍼퓸, 후쿠야마 마사하루, 헤이세이점프, 호시노겐, 키스마이풋2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최대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하는 간판 프로그램이다.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이 40%를 상회할만큼 인기를 자랑한다. 한 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통해 대항전을 갖는 방식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트와이스는 3년 연속 K팝 그룹 중 유일하게 '홍백가합전'에 출연을 확정지으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9월 23일 발매한 미니 8집 'Feel Special'(필 스페셜)로 10월 28일 가온차트 기준 40만 장의 출고량을 달성했다. 이는 기존 트와이스가 발표한 단일 앨범 기준 역대 최고 기록이다.

'Feel Special'은 한터 차트 기준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앨범 판매량이 15만 4000여 장으로 집계돼, K팝 걸그룹 초동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일찍이 '12연속 히트'에 청신호를 켰다.

또한 지난 5월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한 'T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트와이스 월드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를 시작으로 투어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내년 3월 3일과 4일 도쿄돔서 현지 팬들과 만난다.

오는 11월 20일 일본 2집 '&TWICE'(앤드트와이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