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가 12일(현지시각) 온라인 스트리밍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디즈니+’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서비스 개시일부터 곳곳에서 접속불량 등 기술적 고장을 일으켰다고 미국 경제매체들이 보도했다.

AFP=연합뉴스

디즈니+ 사용자들은 이날 서비스가 개시된 지 몇 시간 지나지 않아 스크린을 통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SNS에 불만을 토로했다. 접속불량 메시지는 디즈니 영화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의 주인공 랄프 캐릭터와 함께 나타났다. 이 메시지가 뜨고 나면 디즈니+ 접속이 끊기고 한참 있다가 다시 연결을 시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웹사이트 고장을 추적하는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으로 이날 오전 7시 현재 총 7300여건의 기술적 에러가 접수됐다. 일부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디즈니+ 앱을 내려받는 데도 문제가 있었다고 신고했다. 또 미국령 푸에르토리코의 사용자들은 ‘특정 지역에서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디즈니는 푸에르토리코에서 디즈니+ 서비스 개시를 일주일 연기했다.

디즈니 대변인은 이에 대해 “디즈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우리의 높은 기대 수준을 초과했다”면서 “이런 믿을 수 없는 반응에 기뻐하는 동안 일부 지역에서 사용자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됐다. 현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디즈니+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콘텐츠뿐 아니라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범 디즈니 그룹이 보유한 방대한 콘텐츠를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TV, 모바일,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