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모바일 쇼핑 시대, 뷰티업계 新개념 커머스 마케팅 뜬다

기사승인 2019.11.12  14:59:16

공유
ad50

오프라인에서만 물건을 구매하던 시대는 갔다. 모바일 커머스의 확대로 뷰티업계도 온라인을 통한 판매 채널 다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통계청이 올해 8월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9조원으로 2017년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V커머스, 홈페이지를 통한 정기 구독 서비스, AR 등의 기술력을 적용한 콘텐츠 커머스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뷰티 브랜드의 다양한 온라인 커머스 사례를 살펴보자.

 

■ 제품 후기를 더욱 생생하게 V커머스(ft.인플루언서), 궁중비책 ‘밸런싱 라인’

사진=궁중비책

V커머스는 최근 급속도로 떠오르고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다. 특히 뷰티제품의 경우 직접 테스트해보지 않아도 화면을 통해 발림성, 보습력 등 생생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한 툴로 각광받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유아동 자녀를 둔 3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대표 V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쇼크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오늘(12일) 오후 8시에 CJ오쇼핑 쇼크라이브 내의 ‘겟꿀쇼’에서 궁중비책 키즈 케어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임신, 육아, 출산에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로 구독자 1만2600명을 확보하고 있는 유튜버 라토나 베이비가 함께 출연한다. 라토나 베이비는 직접 경험해본 궁중비책 제품 사용 후기를 진솔하게 전하며 기존의 유아동 제품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풍성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겟꿀쇼에서 선보이는 궁중비책의 키즈 케어 대표 제품인 ‘밸런싱 로션’과 ‘밸런싱 크림’은 활동량이 많아 거칠고 민감해진 아이 피부를 위해 진정 및 수분 기능으로 피부 균형을 맞춰주는 보습제품이다. 핵심성분인 ‘오지탕(五枝湯, Oji Relief Complex)’ 외에도 곡류, 버섯 등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피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재생을 돕는다. 피부 속 수분은 채우고 겉의 장벽을 강화해준다. 궁중비책은 해당 제품을 비롯한 샴푸, 바디워시 등 키즈 케어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 탈모관리 제품 정기구독 서비스, 자올 닥터스오더 ‘먼슬리 자올’

사진=자올 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비즈니스와 결합한 ‘서브스크립션 커머스(Subscription, 정기 구독 서비스)’도 주목 받고 있다. 단순히 신문이나 잡지 구독이 아닌 특정 제품을 일정 기간에 따라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지난 9월, 업계 최초로 탈모 관리를 위한 정기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먼슬리 자올’은 꾸준한 탈모 관리를 위해 6개월 기본 구성으로 시너지 부스터,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타래 알엑스로 구성된 오리지널 라인과 시너지 부스터 우먼,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 타래 알엑스로 구성된 우먼 라인으로 구성됐다.

두 가지 라인 중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중도 해지 없이 6개월 이용 시 7개월 차부터 추가로 6개월간 사용 가능한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 유튜브 AR 기술 적용 증강현실 커머스, 맥 ‘러브 미 립스틱’

사진=조효진 유튜브 캡처

맥 코리아는 지난 10월 아시아 최초로 유튜브 증강 현실 기술을 적용한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 재생 시 모바일 앱을 통해 전면 카메라가 구동되며 제품 발색을 가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맥은 유명 뷰티 유튜버 조효진과 함께 ‘러브 미 립스틱’ 영상을 선보였다. 이 영상에는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 온’ 기술이 적용돼 대표적인 10가지 립스틱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재생하면 아래에 ‘테스트’ 버튼이 활성화 되고 이 버튼을 누르면 전면 카메라가 구동되면서 AR 체험이 가능하다.

직접 자신의 얼굴에 다양한 립스틱 컬러를 입혀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클릭 시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돼 바로 구매까지 가능하다. 메이크업 콘텐츠를 시청하며 쇼핑 경험까지 동시에 할 수 있게 됐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