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전세계 최초로 디지털 VOD 서비스를 오픈한 영화 ‘조커’가 출시와 동시에 1위를 석권하며 안방극장에서도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전세계 10억 달러 흥행 수익을 앞두고 신드롬 재점화에 나섰다.

사진='조커' 포스터

‘조커’가 VOD 서비스 오픈 후 안방 극장에서도 1위의 자리에서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주말까지 월드와이드 9억5889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금주 내 10억 달러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국내에서도 VOD 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고 극장에서도 개봉 한 달여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522만명 관객을 돌파하며 여전한 흥행세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먼저 대한민국에서 VOD 서비스가 오픈된 후 연관 검색어로 조커 VOD가 연동됐고 언제 어디서나 영화를 다시 볼 수 있어 기쁘다는 감상들이 줄을 잇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극장에서 보면서 놓쳤던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고, 곱씹으며 해석할만한 장면들을 수차례 볼 수 있다는 장점에 소장용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시청자들은 “영화관에서 볼 때는 몰랐는데 캐릭터의 사연이 더욱 확실하게 다가온다” “극장 가서 몇 번 더 보려고 했는데 편하게 볼 수 있겠어요! 개인적으로 OST가 진짜 맘에 들었는데 계단신 OST는 진짜 좋은 것 같아요!” “‘조커’ 다시보기를 이번에 보는데, 어찌나 눈물이 흐르던지” 등의 반응을 쏟아내며 VOD로 보는 재미를 인정했다.

‘조커’의 소장용 VOD는 IPTV(KT Olleh TV, SK Btv, LG U+ 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KT 스카이라이프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네이버 시리즈, 올레 tv 모바일, U+모바일tv, Wavve, 카카오페이지, 씨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