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열전...센스 있고 트렌디하게!

기사승인 2019.11.12  10:39:27

공유
ad50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식음료·유통업계에서는 수능 전후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수능 전에는 수험생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수능이 끝난 뒤에는 가족·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는 제품 등으로 나뉜 모양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수험생 응원 마음을 담아 ‘투썸 치얼업키트’를 출시했다. 달콤한 ‘마카롱’(마카롱 세트 6개입)과 투썸 ‘미니텀블러’(200ml)가 함께 구성된 제품으로 맛과 실용성 모두를 갖췄다. 특히 투썸 마카롱은 생생한 컬러와 풍부한 크림으로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은 '수능 선물세트' 14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담떡 세트', 전통 엿으로 구성된 '합격기원 전통엿세트', 통팥·쑥·딸기·망고 등 4가지 맛 찹쌀떡으로 구성한 '합격기원 찹쌀떡세트', 전통엿과 다양한 떡이 혼합된 '백발백중세트', '합격의문세트' 등이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수능 선물도 다채롭다. 투썸플레이스가 수능을 맞아 선보인 '투썸 랑그드샤'는 커피나 차와 함께 어울려 먹기 좋은 치즈 풍미의 플레인 샌드형 과자다. ‘까망베르 랑그드샤’와 ‘티라미수 랑그드샤’가 5개씩 총 10개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심플한 패키지는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싶은 비주얼을 자랑한다.

또한 투썸은 케이크와 함께 구매 시 특별함을 배가하는 ‘케이크 토퍼 3종’도 선보였다. 케이크 토퍼 메시지는 “너의 미래를 응원해" “언제나 너는 너로 빛나” "Cheer up"으로 수능 후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힘을 전하는 말을 담아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만족시킨다.

사진=GS25 제공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수험생들을 향한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뻬뻬로 수능기획팩’(3종)과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갑자기 분위기 수능떡상’ 등 재치있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찹쌀떡 2종을 판매한다. 또한 11월 15일까지 ‘빼빼로 수능기획팩’(3종)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치있는 응원 문구가 적힌 컴퓨터용 싸인펜을 무료 증정한다.

GS25는 간편식 1종과 샐러드 2종에 ‘수능대박’ 스티커와 함께 만점과 합격을 기원하는 엿을 동봉해 ‘수능응원세트’를 선보였다. 10대의 선호 식재료로 구성된 소시지콘치즈그라탕, 수능 전 식단을 조절하는 수험생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치킨에그콥샐러드, 구운두부콥샐러드 등 3종은 2만개 한정 판매된다.

사진=GS25 제공

또한 수험생 기력 충전을 돕기 위해 수능 전날과 당일 고급 초콜릿 ‘로쉐 T-3’를 100% 증정한다. 공식 SNS 채널에 수험생을 위한 댓글과 수험번호를 남기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로쉐 T-3’는 GS25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나만의냉장고 보관함에 모바일 쿠폰 형태로 이달 19일에 발송 예정이며 발송된 쿠폰은 GS25에서 ‘로쉐 T-3’로 교환할 수 있다.

초콜릿 전문기업 허쉬는 행운을 상징하는 말발굽, 네잎클로버, 무지개, 금괴, 프레첼, 허쉬 초콜릿 등의 패턴으로 디자인된 '럭키 허쉬골드'를 선보였다. '럭키 허쉬골드 수능 패키지(스페셜 패키지)'는 온라인(카카오 선물하기)에서만 판매하는 3종과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선보이는 1종이 있다.

수능이 끝난 후 누리는 여유의 즐거움을 배가해줄 할인 이벤트도 알차게 마련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10%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디저트 페어링 10종과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델리 페어링 5종을 10%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 쿠폰 선물로 디저트와 음료뿐만 아니라 카페에서 즐기는 여유까지 선물할 수 있다.

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는 오는 12월15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모바일 제품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의 모바일 제품이 행사 모델이며 통신사 별로 색다른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 험생 구매자에게 스키장 1인 리프트 이용권과 장비 렌탈 50% 할인권을 증정하고, 전자랜드 멤버십까지 가입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밖에 갤럭시 워치 또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자랜드 포인트 5만점을 증정한다.

패션·호텔업계는 수험표를 활용한 각종 할인 혜택이벤트를 선보였다. 화승의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케이스위스, 르까프, 머렐은 오는 17일까지 수험증을 제시한 고객에 한해 19FW 신상 숏패딩을 최대 50~60% 할인 판매한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쏘도베 레스토랑’을 이용할 경우 테이블 1개당 수험생 본인 1인 포함 최대 10명까지 15%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호텔마리나베이서울 제공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오는 30일까지 매주 금토일마다 이용할 수 있는 ‘수험생 패밀리 힐링 패키지’를 출시했다. 다채로운 부대시설에서 수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상품은 ▲수페리어 패밀리트윈 1박 ▲비아제 디너 뷔페 3인으로 구성됐다. 또한 추가 구성으로 루프탑 인피니티풀 ‘스카이풀’ 3인 무료 입장, 힐링 라운지 무료 입장, 팝소켓 1개를 제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