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식이는 정말 까불이가 맞을까? 좀처럼 의심을 씻을 수 없는 인물들이 속속들이 등장하며 ‘동백꽃 필 무렵’이 미궁에 빠져들고 있다.

지난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연출 차영훈, 강민경/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 향미(손담비)의 죽음이 연쇄살인마 까불이와 연관이 없을 수도 있다는 의심이 드러났다. 강종렬(김지석), 제시카(지이수), 노규태(오정세) 그리고 홍자영(염혜란)까지. 모두 야식 배달에 나선 향미의 마지막을 봤고, 모두에게는 그럴듯한 동기가 있었기 때문. “향미 씨가 진짜로 죽었다면요, 그거 백프로 까불이 짓일까요?”라던 용식(강하늘)의 의심을 뒷받침 할 그들의 의문점을 파헤쳐 봤다.

 

제시카 “다 죽여 버릴 거야”

SNS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제시카에게 종렬의 아내, 즉 ‘미세스 강종렬’ 타이틀은 그녀의 전부와 마찬가지. 그러나 향미가 나타나 종렬의 혼외자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하며 제시카는 견고한 자신의 세계가 사라질 위기에 이성을 잃엇다. 급기야 스쿠터를 타고 배달을 가던 향미를 들이받으려고 했다. 다행히 향미는 논밭으로 굴러 떨어졌다. 그러나 제시카는 순간의 돌발행동이라기에는 이후에도 “최향미든 동백이든 강종렬이든. 나 무시하면 다 죽여 버릴 거야. 나 같은 똥통이 터지면 지뢰라고”라며 독기를 내뿜었다.

 

강종렬 “걔 죽었어?”

향미가 실종된 날 논길 CCTV에 찍힌 종렬의 차를 본 용식. 알리바이를 묻자 종렬은“걔 죽었어?”라는 의외의 물음을 던졌다. 옹산 내에서 변소장(전배수)과 용식만이 알고 있는 향미의 소식을 종렬은 어떻게 알고 있었던 것일까. 이는 지난 방송에서 드러났다. 사고가 난 시간에 제시카에게서 향미를 차로 쳤다는 연락을 받은 것. 종렬에 대한 의심은 일단락된 듯 했으나, 종렬도 향미의 협박을 받고 있던 사람 중 한명으로 그녀의 존재를 달가워하지 않았다. 여기에 사고 다음날 종렬이 카센터를 찾아 트렁크 세탁을 따로 부탁한 사실이 드러나며 의심이 증폭됐다.

 

노규태, 자동차 핸들에서 피가?

규태는 만취상태로 배달을 나선 향미와 마주쳤다. 인사불성으로 기억마저 확실하지 않은 규태는 자동차 핸들에서 향미의 피가 검출되며 까불이 유력 용의자로 경찰에 임의 동행까지 하게 됐다. 스스로 범행을 했는지 아닌지도 단정하지 못하는 불안정한 규태. 앞서 신경안정제 부작용으로 인해 차오르는 분노를 제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던 규태가 기억하지 못하는 시간들 속에 자신을 ‘호구’ 취급한 향미에 대한 분노를 참지 못한 건 아닐까.

 

홍자영, 비 오는 밤 낚시터에서?

그리고 향미 실종 당일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인물이 등장했다. 제시카때문에 논두렁에 굴렀지만, 동백(공효진)과의 약속을 지키고 싶은 마음에 결국 낚시터까지 배달을 간 향미. 갑자기 쏟아지는 비에 급하게 컨테이너 안으로 들어가는 향미를 바라보는 매서운 눈이 있었다. 바로 자영이 그 주인공. 자영 역시 향미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은 인물이다. 규태와 이혼의 결정적인 계기가 향미로 인해 만들어졌기 때문. 특히 낚시터에서 돌아온 자영의 차는 진흙으로 범벅돼있었고, 규태에게 “복수는 최향미로 다 했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꺼내며 수상함을 배가시켰다.

 

‘동백꽃 필 무렵’은 매주 수, 목 밤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