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고 엑소와 뉴이스트가 그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은 12월에도 1위를 차지하면 올해 싹쓸이를 하게 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해 10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82만86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504만4155개 와 비교해보면 14.14%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만240, 미디어지수 362만1120, 소통지수 694만8851, 커뮤니티지수 587만9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4만951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20만9186와 비교하면 48.00% 상승했다.
2위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8168, 미디어지수 134만6560, 소통지수 156만448, 커뮤니티지수 113만7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만257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5만4911와 비교하면 5.10% 하락했다. 3위 뉴이스트(JR, Aron, 백호, 황민현, 렌) 브랜드평판지수는 294만7613로 분석돼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9만9020와 비교하면 96.64% 상승했다.
2019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뉴이스트, 슈퍼주니어, 빅뱅, 위너, 샤이니, 세븐틴, AB6IX, NCT, 빅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핫샷, 아스트로, 빅스, 원어스, 인피니트, 스트레이 키즈, 갓세븐, VAV, 비투비, 2PM, 동방신기, 에이티즈, 더보이즈, SF9, 베리베리, 느와르, BAP, 펜타곤 순으로 분석되었다.
관련기사
- 빼빼로·밸런타인...직장인·알바생 30%, ‘00데이’ 부담스러워
- '썸바디2' 강정무, '썸MV' 베스트 댄서 선정...윤혜수와 1박2일 여행 예고
- ‘미우새’ 김종국, 송진우집 방문...‘유부남 프리덤데이’ 대환장파티
- 황의조 70분 활약...보르도, 니스 원정서 1-1 무승부
- ‘녹두전’ 김소현, ‘로코 여신’의 세밀하고 탄탄한 감정변화 찬사일색
- 세븐틴, 'ODE TO YOU' 유럽 투어 확정...오늘(9일) 日서 공연
- 방탄소년단·엑소·워너원 공연티켓 5억 '먹튀' 20대, 징역 3년 선고
- '배틀트립' 우주소녀 다영, 제주 이색 맛집 정복...천명훈 "완전 신뢰"
- 셀럽 애정템 ‘비콩트아’, 롯데홈쇼핑 론칭...프렌치 프레피룩 정점
- 간미연♥황바울, 오늘(9일) 3년 연애 끝 결혼...배우 부부 탄생
- '같이펀딩', 10일 결방→17일 시즌1 최종회...내년 상반기 시즌2 예고
- ‘아는형님’ 현아♥던, 현직 아이돌 커플 러브스토리 최초 공개
- '마리텔V2' 노사연·노사봉, 김우리 코디로 '파리지앵' 변신...아이즈원·안유진 통편집
- 마마무, 'reality in BLACK' 콘셉트 포토 공개...록스타→대통령 파격 변신
- 日규슈 사쿠라지마 분화...분연 5500m 높이까지 치솟아
- '두번은없다' 주현, ♥윤여정 향한 직진본능...적극 구애 예고
- '런닝맨' 현아, '커버 댄스 퀸' 이국주와 콜라보...본인 춤 커닝 민망
- 종영 앞둔 '날 녹여주오', 궁금한 이야기 3 #저체온 #윤세아 #김법래
- 펭수 오마주 의상...‘전참시’ 이영자, 닮은꼴 패션 '웃음 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