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연말 아직 목적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별자리로 나에게 맞는 최적의 여행지를 알아보는 건 어떨까. 에어비앤비가 트위터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점성술 전문가 아스트로 포엣과 함께 별자리 유형과 도시 특징을 연계한 최적의 여행지와 에어비앤비 숙소를 소개했다.

# 양자리 - 녹색 식물과 산뜻한 공기가 가득한 공간, 뉴욕 브루클린

양자리에 태어난 사람은 도시의 화려함과 빠르고 활기찬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끼며, 도시야말로 사랑은 물론 마음에 자리한 모든 갈망을 이뤄줄 것이라 믿는 경향이 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이들도 에너지 넘치는 모험이 끝난 후에는 마치 여왕이 된 것처럼 편하게 쉴 수 있는 안식처가 필요하다. 녹색 식물과 산뜻한 공기로 가득한 이 브루클린의 숙소가 바로 그런 안식처를 제공한다.

창밖으로는 뉴욕에서 가장 트렌디한 지역의 활기차고 눈부신 도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보랏빛 조명으로 물든 도시의 밤을 느끼며 잠을 청해보는 건 어떨까. 아침에 눈을 뜨면 무지개색 순서로 정돈된 치약을 골라 이를 닦고, 침대 옆에 놓인 해먹에 몸을 맡긴 뒤 한가롭게 문자를 보내며 여유로운 아침을 보낼 수 있다. 숙소 곳곳에 자리한 녹색 식물 사이에서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낸다면 이곳 뉴욕이 선사하는 모험을 다시 즐길 준비가 완료된다.

# 황소자리 - 도시의 역사와 예술을 간직한 공간, 프랑스 파리

언제나 최고의 순간을 살아가며 어린 아이와 같은 순수한 마음을 가진 황소자리 여행자에겐 작고 조용한 이 공간이 반겨준다. 고전과 낭만을 아우르는 역사를 보유한 프랑스 파리처럼 안목 높은 황소자리 여행자에게 잘 어울리는 여행지는 없을 것이다.

프랑스 몽마르트와 사크레쾨르 대성당의 찬란한 전망이 돋보이는 이 숙소는 황소자리 여행자가 좋아하는 최고의 음식, 와인, 세계적인 예술품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특히 따뜻한 햇살을 머금는 이 숙소는 햇빛이 잘 드는 곳을 좋아하고 바깥 풍경을 실내에서도 즐기길 원하는 황소자리 여행자에게 최적이다. 연극, 오페라 등 극장 공연과 누구보다 스타일이 돋보이는 황소자리 여행자들. 근처 카페에 커피 한잔을 사러 나갈 때도 흠잡을 데 없는 모습으로 집을 나서는 것이 바로 황소자리 사람들이다.

# 쌍둥이자리 - 자연 속 나만의 비밀 아파트, 노르웨이 베르겐

쌍둥이자리에 태어난 사람은 항상 생각으로 머리가 복잡하기 때문에 조용한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좋아한다.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의 백색 인테리어와 지붕 밑 높은 곳에 숨겨진 듯 자리한 침실이 돋보이는 이 노르웨이 숙소에서 평온한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하얀색 욕조에서 몇 시간 동안 목욕을 즐기다 보면 머리를 가득 채우던 복잡한 생각들을 신선한 공기 중으로 날려버리는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가까운 위치에 모든 즐길거리가 있으면서 어렵지 않게 복잡한 도시의 풍경을 벗어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 이 숙소의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쌍둥이자리 여행자라면 산이 둘러싸인 자연의 대지에서 마음을 위로 받을 수 있다.

# 게자리 - 즐거움이 가득한 작은 마을 숙소·일상, 아르헨티나 루한데쿠요

작은 마을을 선호하는 게자리 여행자는 항상 거리낌 없이 사람에게 마음을 주듯, 작은 마을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에 망설임 없이 빠져들 수 있다. 아르헨티나 서부에 위치한 루한데쿠요는 안데스 산맥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게자리 여행자가 좋아하는 말벡 와인도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다. 탁 트인 공간과 끝없이 이어지는 창문이 돋보이는 이 숙소는 근사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게자리 여행자라면 저녁에 이 곳에서 파티를 열고 좋아하는 지인들을 모두 초대해 직접 만든 요리를 대접해보는 건 어떨까. 게자리에 태어난 이들은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터라 좋아하는 사람을 항상 가까이 불러 모으기를 좋아한다. 게자리에 태어난 친구가 갑자기 아르헨티나로 떠나는 비행기 표를 보내더라도 놀라지 말길 바란다. 그만큼 주변 사람에게 아낌없이 베풀기를 좋아하는 것이다.

# 사자자리 - 화려함이 돋보이는 숙소, 이탈리아 밀라노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사자자리 여행자라면 화려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 숙소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사자자리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밀라노가 담고 있는 깊은 역사와 활기찬 나이트라이프에 마음을 빼앗길 가능성이 높다. 브레라 지구 근처에 자리한 이 매력적인 숙소에 새로 사귄 친구들을 초대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친구를 여행에 초대해 여분의 로프트 침실에서 머물도록 하고, 소파에 편하게 몸을 맡기고 향긋한 와인을 마시며 대화로 밤을 지새울 수 있다. 화려하고 장엄한 느낌의 보라색 아치형 입구가 편안하게 맞이하는 이곳에서 아침에는 정원에서 여유롭게 에스프레소를 마시며 도심에서의 모험을 계획하고 이탈리아 현지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준비를 하면 된다.

# 처녀자리 - 독특한 비행선 숙소, 영국 스코틀랜드

처녀자리에 태어난 사람이 사라지면 세상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을 돌보느라 자신을 돌보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처녀자리 여행자는 단 며칠만이라도 모든 것에서 벗어나 완벽하고 한적한 곳에 머물고 싶다는 염원도 가지고 있다. 스코틀랜드의 이 비행선 숙소는 처녀자리 여행자에게는 의외의 선택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오히려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흠잡을 곳이 없는 숙소 내부는 날카로운 선이 질서를 부여하며 빈틈 없는 공간 구성으로 더욱 돋보인다.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을 중시하는 처녀자리 여행자들은 모든 것이 영화 세트처럼 완벽해 보이기 전에는 마음을 놓지 못한다. 이 비행선 숙소는 처녀자리 여행자가 만족하는 수준으로 완벽하게 정돈돼 있고 숨이 멎을 만큼 아름다운 고원 전망도 갖추고 있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