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삽질'X이승환, 12일 '돈의 신' 특별 MV 공개...4대강 사업 풍자

기사승인 2019.11.08  11:17:49

공유
ad50

11월 14일 개봉하는 영화 ‘삽질’이 2017년 발표곡이자 올해 발매된 이승환 12집 수록곡 ‘돈의 신’과 특별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돈의 신’은 음원 발매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겨냥한 풍자곡으로 많은 화제를 모은바 있다.

사진='삽질' 포스터, 드림팩토리 제공

‘삽질’은 대한민국 모두를 잘 살게 해주겠다는 새빨간 거짓말로 국민들의 뒤통수를 친 이명박 정권의 ‘4대강 사업’을 12년간 밀착 취재해 그 실체를 낱낱이 파헤친 추적 다큐멘터리다.

이승환은 2017년 8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겨냥한 풍자곡 ‘돈의 신’을 발표해 온 국민이 손쉽게 부를 수 있도록 음악 인생 최초로 무료 반주 음원을 배포 하는 등 많은 화제를 모은바 있다. 그리고 2년이 올해 10월, 정규 12집에도 수록하면서 다시 한 번 화두가 되고 있다.

영화 ‘삽질’이 이명박 정부 4대강 사업의 피해와 비리를 다루고 있는 만큼 ‘돈의 신’ 가사와 절묘하게 매칭돼 특별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해 음원 사용 요청을 하자 흔쾌히 수락하면서 평소 호탕한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줬다.

특히 주진우 기자와 한국 힙합 대부 가리온의 MC메타가 참여한 직설적이고 감각적인 가사는 영화 영상과 찰떡을 이뤄 말 그대로 특별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삽질’과 이승환이 콜라보한 특별 뮤직비디오는 12일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MB와 부역자들의 뻔뻔한 모습으로 답답한 관객들의 마음을 경쾌하고 웅장한 사운드와 직설적인 가사로 대변하며 후련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삽질’은 11월 14일 개봉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