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방구석1열' 허구연, 故최동원·선동열 맞대결 회상 "누구도 말릴 수 없었다"

기사승인 2019.11.08  11:10:14

공유
ad50

허구연 해설위원이 생생한 야구 이야기를 전했다.

사진=JTBC '방구석 1열' 제공

10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야구 영화 특집으로 故 최동원 선수와 선동열 선수의 명승부를 그린 ‘퍼펙트 게임’, 삼미 슈퍼스타즈의 패전 처리 전문 투수 감사용을 다룬 ‘슈퍼스타 감사용’에 대해 이야기한다. 게스트로는 허구연 해설위원과 김병현 해설위원, ‘퍼펙트 게임’에서 선동열을 연기한 양동근이 출연한다.

허구연 해설위원은 ‘퍼펙트 게임’의 배경이 된 최동원 선수와 선동열 선수의 맞대결 경기 당시 롯데 자이언츠 코치로 벤치를 지켰고 ‘슈퍼스타 감사용’의 감사용 선수가 활동했던 당시엔 해설 위원으로 활동했을 때라고 밝혀 생생한 토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퍼펙트 게임’의 양동근에 대해서 “양동근 배우는 외모까지 운동선수 스타일이다. 특히 양동근 배우가 연기한 선동열 선수의 모습이 굉장히 리얼했다”고 전했다.

연장까지 갔던 두 선수의 실제 맞대결에 대해서는 “끝까지 던지는 두 선수를 보며 ‘선수 생명이 끝나는 것 아닌가’ 걱정했지만 두 선수가 자존심을 걸고 하는 싸움이라 누구도 말릴 수 없었다”라며 잊을 수 없는 당시를 회상했다.

허구연 해설위원은 영화 속 픽션이 가미된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며 실제 야구계 이야기를 들려줬다. 또한 확실한 팩트 체크로 흥미진진한 토크를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JTBC ‘방구석 1열’ 야구 영화 특집은 11월 10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