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 ‘굽네 치트킹 공모전’에서 치트킹 활용 베스트 레시피들을 선정했다.

사진=굽네치킨 제공

지난달 27일까지 열린 공모전에서는 소비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추천 메뉴 및 레시피 약 500건이 접수됐다. 치트킹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크림파스타와 핫도그, 감자튀김 등 의견을 응모한 10명의 소비자가 선정됐다.

레시피들은 주변에서 쉽게 구해 조리할 수 있는 메뉴를 중심으로 선정됐다. 핫도그의 경우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한 핫도그에 굽네 치트킹 2종을 취향에 따라 뿌리거나 찍으면 매콤함과 고소함이 더해진 ‘치트킹 핫도그’로 재탄생한다. 또한 부드러운 맛의 크림파스타에 굽네 치트킹 매콤치즈맛을 더하면 마치 로제 파스타처럼 절묘한 풍미의 ‘치트킹 파스타’가 완성된다. ‘치트킹’ 콘스프맛을 버무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더욱 살리는 레시피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웨지감자’ 메뉴를 활용한 양념감자 레시피도 있다. 종이봉투에 굽네 웨지감자 제품을 담고 ‘치트킹’ 2종을 뿌려 흔들면 중독성이 일품인 ‘치트킹 양념감자’가 탄생한다.

이외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굽네 치트킹 팝콘’ ‘굽네 치트킹 나초’ 등 소비자가 직접 응모한 아이디어를 실제 반영한 레시피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등 ‘치트킹’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맛과 편리함, 가성비 삼박자를 고루 갖춘 치트킹은 지난달 출시 이후 판매량 2만개를 돌파하며 굽네치킨의 대표 시즈닝 메뉴로 자리잡았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Z세대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최근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의 민족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가 치트킹 2종을 접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굽네 오리지널, 고추바사삭 제품과 굽네 치트킹 2종을 결합한 ’치트킹 세트’ 4종(오리지널 치트킹 세트[매콤치즈·콘스프], 고추바사삭 치트킹 세트[매콤치즈·콘스프])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