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2019년 3분기 매출이 1312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자체 분기 최대 매출으로 올해 3개 분기 연속 1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2019년 3분기 2019년 3분기 매출 1312억은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수치다. 이 중 방송사에 드라마 방영권을 제공하는 편성매출은 6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4%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09억원, 당기 순이익은 115억원을 달성했다. ‘미스터 션샤인’으로 선전했던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다소 낮아졌으나 3분기 연속 1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탄탄한 기초체력을 확인했다.

성장 요인으로는 ‘봄밤’, ‘의사요한’ 등 지상파를 포함한 채널 다각화 및 제작편수 확대가 밑바탕이 된 것으로 해석된다. 또 멀티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아스달연대기’, ‘호텔 델루나’ 등 대형 IP강화, 넷플릭스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등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가 성장의 근간으로 평가받았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이미 4분기 주요 대작 라인업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태다. 현재 방영 중인 ‘유령을 잡아라’를 비롯해 손예진, 현빈 주연의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성과 극대화 및 글로벌 사업 역량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미국 및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리메이크 및 스튜디오 옵션 계약을 추진 중이며, 넷플릭스와 3개의 오리지널 드라마를 진행하고 추가적인 글로벌 플레이어와도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글로벌 OTT 출범에 따라 오리지널 공급 등 채널 다각화 전략을 지속할 예정이다. 특히 2020년 미국진출 조기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IP 리메이크, 글로벌 공동기획-제작-유통에 힘쓸 전망이며, 이를 통해 중단기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