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의 6차 공판이 열린 가운데 피해자 유족들이 ”사형에 처해줄 것“을 재판부에 강력히 요청했다.

사진=연합뉴스

제주지법 형사2부(정봉기 부장판사)는 4일 오후 2시 201호 법정에서 6차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피해자 유족에 대한 검찰 측의 증인신문에서 피해자의 어머니는 "지금 이 순간 내 아들을 죽인 살인마와 한 공간에 있다는 게 참담하고 가슴이 끊어질 것 같다"며 "존경하는 재판장님, 내 아들을 잔인하게 죽이고 명예를 더럽힌 저 살인마에게 법정 최고형을 내려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간청했다.

4시간에 걸친 재판이 끝난 뒤 피해자의 동생은 "고씨가 과거 민사재판에서 그랬듯이 이번 재판에서도 조카를 방패막이로 이용하고 있다"며 "이 사건에 가장 큰 피해자인 조카가 법정 안팎에서 더는 거론되지 않았으면 하고, 이 사건을 평생 모르고 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도 형의 시신을 찾지 못해 제대로 된 장례로 치르지 못하고 사망신고조차 못했지만 고씨는 잘못을 뉘우치기는커녕 피해자에게 억울한 누명만 씌우고 있다"며 "형의 목숨은 지키지 못했지만 명예는 꼭 지켜주겠다"고 강조했다.

고유정은 유족들의 증언이 진행되는 내내 고개를 푹 숙인 채 재판에 임했다. 다음 재판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열릴 예정으로 고씨를 상대로 한 검찰과 변호인 측의 피고인 신문이 이어질 전망이다.

고유정은 지난 5월 25일 오후 8시10분부터 9시50분 사이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남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사체손괴·은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공판 내내 그는 전 남편의 성폭행 시도로 인한 "우발적 범행"임을 주장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