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창립 행사를 진행해 다양한 테마의 이벤트와 함께 상품 행사 등을 준비해 선보인다.

우선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메이크미무브’를 진행한다. ‘걷는 만큼 할인 받는다’는 이색적인 의미를 가진 마케팅 행사로, 고객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뉴욕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팝아티스트 듀오 크레이그&칼과 협업해 전국 점포의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매장 테마를 40주년의 의미를 담은 독특한 색감과 패턴으로 꾸밀 예정이다.

10월 25일부터 11월 28일까지 본점 지하에서 4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롯데백화점과 크레이그&칼이 직접 디자인해 만든 ‘40주년 리미티드 콜라보 상품’ 및 ‘40주년 기념 굿즈’ 등을 판매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는 크레이그&칼의 ‘미술 전시회’와 ‘카페’ 등도 함께 오픈해 단순 상품 판매 공간이 아닌 고객 휴식 공간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메이크미무브의 대표 행사로는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만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를 위해 미리 선정한 걸음 수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등을 제공해 4천 걸음은 ‘4천원 금액 할인권’, 1만 걸음은 ‘1만원 금액할인권’, 1만5천 걸음은 ‘엔젤리너스 커피쿠폰’, 4만 걸음 고객에게는 ‘4만원 금액 할인권’을 제공한다.

단 해당 이벤트는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이벤트 참여를 해야 걸음 수 측정이 시작되며 측정시작 후 그날 하루 동안의 걸음을 기준으로 걸음 수가 확정된다. 이벤트 참여 시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 참여도 진행돼 당첨자에게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정관장 홍삼’ 등을 증정한다.

더불어 점포 내 곳곳에 숨겨진 크레이그&칼의 작품을 찾아 SNS에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숨은 그림 찾아 MOVE’ 이벤트 및 점포 내에서 스텝퍼와 줄넘기 등을 활용한 ‘무브존’을 구성해 고객들의 건강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979년 11월 15일에 창립된 롯데쇼핑은 국내 최초 백화점 매출 1조원, 업계 최초 상품권 발행 등 국내 유통 발전사에 많은 기여를 했으며 백화점/마트/슈퍼/온라인몰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국내 굴지의 유통 전문회사로 발돋움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