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 덕자와 덕형이 불공정계약사건 논란에 휩싸이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 캡처

19일 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를 운영 중인 유튜버 덕자가 ‘마지막 영상’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갑작스럽게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덕자는 “많은 문제가 생겼다.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서 당분간 유튜브 영상을 올리기 힘들 것 같다”며 “엄마와 함께 살게 될 거 같다. 30만 구독 이벤트는 늦어질 거 같다”고 한 뒤 눈물을 흘렸다.

덕자가 유튜브 영상을 중지한 것은 턱형과 관련돼 있다는 설이 제기됐다. 덕자 채널이 커지며 MCN과 계약을 맺었는데 그 회사가 턱형이 대표로 있는 회사라고 알려졌다. 덕자는 턱형과 5대5로 수익분배를 계약했고 시청자들에게 계약서를 제대로 읽지 않고 계약했다고 말한 적 있었다.

이와 관련 턱형은 아직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BJ 정배우가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덕자 턱형 불공정계약사건. 30만 덕자채널이 턱형소유로 넘어간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정배우는 추가 피해자라 주장하는 로봉순과 전화연결을 시도했다. 정배우는 “들리는 얘기로는 5대5 수익 배분이나 편집자 비용이나 직원 월급까지 덕자님이 다 했다는 설이 있다”며 “이게 진짜라면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자 로봉순은 “악마도 그런 거래는 안 한다”며 “턱이 좀 기신 분은 사탄이다. BJ 사이에서 평판이 안 좋고 턱형 엔터테인먼트에 있던 사람들은 다 뒤에서 욕을 하더라”며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