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체크’라는 말이 공식처럼 여겨질 만큼 체크패턴이 FW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최근에는 뉴트로 감성이 더해진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활용한 아이템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정형화된 패턴에서 벗어나 기하학 무늬를 활용하거나 복고 스타일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사진=힐크릭 제공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은 가을 골프시즌을 맞아 뉴트로 감성을 더한 과감한 패턴과 색감으로 눈길을 끄는 필드룩을 선보였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활용도가 높은 니트 풀오버를 활용한 스타일로, 톤 다운된 컬러에 독특한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큐롯과 셋업 구성의 깔끔한 스타일링부터 포인트 패턴과 컬러로 개성을 살린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먼저 ‘체인 패턴 니트 베스트’는 복고 스타일의 기하학 패턴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같은 패턴의 ‘니트 스커트’와 세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쟈가드 원단을 사용해 패턴의 입체감을 살림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허리 부분의 슬릿 라인이 스커트와 이어져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안쪽에 긴팔 이너와 레이어드해 간절기 보온성을 갖춘 필드룩으로 제격이며, 아래 위 니트 소재로 움직임도 편안하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두 가지로 구성됐다.

‘물결 패턴 니트 스웨터’는 생동감 넘치는 패턴을 쟈가드 원단으로 표현해 발랄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가슴 부분에 빅로고 패치를 적용하고 밑단에는 물결 모양의 디테일을 적용해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블랙과 핑크 두 가지 컬러로 필드 위 개성 있는 스타일링 연출에 제격이다.

스웨터와 함께 매치한 ‘컬러 배색 큐롯’은 블랙, 레드, 화이트 컬러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A라인 큐롯으로 나일론 스판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다. 세련된 컬러 조합으로 기본 티셔츠부터 컬러감을 맞춘 패턴 스웨터까지 다양하게 매치하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